조형물

인천공항 하늘정원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 설치

인천공항 하늘정원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 설치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천공항 하늘정원 유채꽃밭 내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스테인리스 금속을 가공해 대형 사이즈의 글자 조형물을 제작해 설치한 프로젝트로 유채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수 있는 포토명소에 이번 글자 조형물을 설치 했습니다. 야외 상시 노출에도 금속 표면과 형태의 변화가 적은 스테인리스 소재를 이용해 궂은 날씨에도 손상 없이 견고하게 유지될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각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인천공항 하늘정원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 설치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제작하고자 하는 글자를 확인하고 기획의도와 설치 장소, 설치 방식 등 제작과 관련한 내용을 정리해 시안 작업을 합니다. 가독성이 좋은 고딕계열의 무료폰트를 이용해 형태를 확정하고 고정방식을 고려한 설계도면 작업을 통해 자세한 설치 방식을 안내 드렸습니다. 시안 확인후 세부 내용을 조정하고 그에따른 상세 비용과 제작기간을 확인한 뒤 실제 글자 조형물 제작 공정으로 진입합니다. 글자 제작은 다양한 폰트로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안전성있고 균형감 있는 고딕폰트를 제안드리고 있으며 특정 폰트 사용할 경우 저작권이 해결된 상태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2. 금속 가공인천공항 하늘정원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 설치확정된 시안을 바탕으로 글자를 가공하는 모습입니다. 각관을 사이즈에 맞춰 제단하고 먼저 트러스를 제작합니다. 글자를 지지하고 자립시켜줄수 있는 구조물을 작업하고 계속해서 스테인리스 강판을 레이져 컷팅한 뒤 절곡/접합해 글자 형태를 가공합니다. 글자 형태가 완성되면 용접부를 매끈하게 샌딩처리 해주고 트러스에 접합해 고정시켜 줍니다. 스텐딩할 구조물 역시 스테인리스 각관으로 제작하고 글자 조형물과 접합한뒤 마찬가지로 용접부 샌딩작업을 통해 마감을 깔끔하게 마무리 해줍니다.

 

3. 도색 및 코팅인천공항 하늘정원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 설치 인천공항 하늘정원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 설치글자와 트러스 가공이 완료되면 도색작업을 이어 진행합니다. 먼저 금속과 도료의 접착력을 높혀주기 위해 전체 프라이머를 도포해 줍니다. 그런다음 먼저 글자부분 도색을 위해 트러스 부분 마스킹을 진행하고 지정컬러인 화이트 컬러로 도포해 줍니다. 완벽히 건조되면 다시 글자부분을 꼼꼼하게 마스킹하고 구조물 부분에 검은색으로 도색해 줍니다. 뭉침과 흐름없이 매끈하게 도색해 주고 도색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 검수를 통해 최종 확정이 되면 마지막으로 uv 클리어코트를 도포해 마무리 해줍니다.

 

4. 운송 설치 공정인천공항 하늘정원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 설치인천공항 하늘정원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 설치 인천공항 하늘정원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 설치완성된 조형물을 설치일에 맞춰 현장으로 운송합니다. 미리 만들어놓은 콘크리트 기단을 먼저 매립해 주고 그위로 고정 작업을 진행합니다. 기초 콘크리트 위로 각관을 대고 글자 조형물을 셋트 앙카로 고정해 줍니다. 기초 작업 위로 고정설치가 완료되면 파냈던 토사를 덮어주고 주변에 물을 뿌려 매립흙을 단단히 굳혀 줍니다. 주변 환경과 동일하게 만들어주고 다시한번 글자 조형물의 마감상태와 안전성 여부를 꼼꼼히 확인한 뒤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대형 글자 조형물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