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부산타워 광장 대형 스위치 FRP 모형 포토존 조형물 제작

부산타워 광장 대형 스위치 FRP 모형 포토존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부산의 랜드마크 부산타워 광장에 설치한 포토존 조형물 중 대형 스위치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실외 광장에 대형 토끼와 달 모양의 에어 조형물과 대형 스위치 조형물을 설치해 야간에 스위치를 올리면 토끼와 달 조형물에 불이 들어오는 형태의 포토존 조형물 입니다. 마롱컴퍼니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대형 스위치 조형물 제작/운송을 담당했고 현장설치후 사진을 공유받아 포스팅에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제작 과정사진과 설치 사진을 보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및 원형조각
부산타워 광장 대형 스위치 FRP 모형 포토존 조형물 제작 클라이언트 측에서 전달받은 러프스케치를 바탕으로 도면화 한 다음 사이즈와 컬러, 설치 방법 등을 검토한 뒤 실작업을 진행합니다. 스티로폼 블럭을 조각해 원형을 작업하고, 몰드를 만든다음 성형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성형체가 완성되면 내부 골조 작업과 기기장치 매립, 외부 면마감 후 하도, 중도, 상도 과정의 도색을 거쳐 대형 스위치 조형물을 완성합니다. 조형물 작업이 마무리 되면 전기작업이 제대로 된건지 테스트 영상을 찍어 클라이언트께 공유해 드리고 마감과 안전 문제를 다시한번 확인한 뒤 설치 현장으로 운송해 드렸습니다.

 

2. 운송 설치 부산타워 광장 대형 스위치 FRP 모형 포토존 조형물 제작부산타워 광장 대형 스위치 FRP 모형 포토존 조형물 제작 두꺼운 발포지로 꼼꼼하게 조형물을 포장해 주고 차량에 실어 견고하게 결속해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조형물을 인도해 드리면서 다시한번 마감상태나 안전성 여부를 재확인해 주고 문제가 없다고 판단해 조형물을 인도해 드렸습니다. 이후 현지 업체를 통해 설치 작업을 진행하시고 야간에 조명테스트를 진행한뒤 현장사진을 공유해 주셨습니다.

 

 

 

마롱컴퍼니는 대형 모형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