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화

울산 키즈오토파크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벽화 시공

[벽화 제작] 울산 키즈오토파크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실외 벽면 벽화 시공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사례는 울산 키즈오토파크,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에 시공한 벽화 제작 사례를 소개 합니다. 체험관 외부에 이면도로 체험용 가벽을 설치하고 방문한 어린이들이 도로환경을 체험할수 있도록 제작한 이번 벽화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동화, 만화적 컨셉으로 디자인한 시안을 가지고 벽면을 구성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디자인시안은 클라이언트측에서 제공해주셨고 그에따른 벽화 시공만 진행되었던 사례입니다. 시공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디자인시안 공유 및 제작 상담[벽화 제작] 울산 키즈오토파크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실외 벽면 벽화 시공고객사에서 전달주신 디자인 시안입니다. 체험관 내부의 컨셉과 톤앤매너가 이어질수 있도록 디자인된 시안을 바탕으로 제작 견적과 작업기간, 지정컬러등을 논의합니다. 벽화 시공은 디자인 시안 부터 제안 드리는경우도 있고 이번 프로젝트처럼 시안이 있는 상태로 시공만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공 범위와 제작 환경, 규모에 따라 제작 견적과 기간이 달라질수 있기 때문에 반듯이 상담을 통해 견적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확정된 디자인 시안을 가지고 현장으로 내려가 벽화 시공을 준비합니다. 담장 시공만 된 현장에 도착해 벽화작업이 가능하도록 기초작업을 진행합니다.

 

2. 퍼티 작업 진행[벽화 제작] 울산 키즈오토파크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실외 벽면 벽화 시공현장 도착후 담장 외벽에 1차로 퍼티작업을 진행합니다. 모든 벽화작업에 적용되는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벽화작업 전 벽면을 매끄럽고 구멍난 곳 없이 평평하게 해주기 위해 꼼꼼히 퍼티작업을 진행합니다. 사진에서 볼수 있듯 벽면에 하얗게 칠해진 부분이 퍼티를 바른 상태 입니다. 퍼티를 담장 손상 부위에 얇게 펴발라 주위 면과 똑같이 면작업을 해주는 작업으로 꼼꼼한 체크가 필요합니다. 퍼티작업 없이 벽화를 진행할 경우 도색이 굴절되 완성도가 높아지지 않고 명확한 표현이 어렵기 때문에 1차 샌딩, 퍼티작업은 반듯이 필요한 공정입니다.

 

3. 프라이머 작업 진행[벽화 제작] 울산 키즈오토파크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실외 벽면 벽화 시공외벽면의 샌딩/퍼티과정이 끝나면 벽면에 페인트가 잘 접착될수 있도록 프라이머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은 FRP 조형물이나 자동차 도색과정과 동일한 공정입니다. 1차 프라이머 작업, 2차 도료 분사, 3차 코팅작업으로 이어지는 공정은 외벽 벽화 작업도 동일합니다. 벽면에 액상의 프라이머를 얇고 고르게 도포해주고 마를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1차 퍼티작업에 이어 프라이머 작업까지 완료되면 벽면이 매끄럽고 도색을 진행할수 있는 캔버스와 같은 환경이 됩니다. 담장의 안쪽 면과 바깥쪽 면까지 모두 도색이 진행되기 때문에 양면 모두 프라이머를 도포해 줍니다.

 

4. 벽화 드로잉 진행[벽화 제작] 울산 키즈오토파크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실외 벽면 벽화 시공 [벽화 제작] 울산 키즈오토파크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실외 벽면 벽화 시공1차 전체 바탕컬러를 우레탄 페인트를 이용해 도색한 다음 스케치를 진행합니다. 그런다음 본격적인 벽화 드로잉을 시작합니다. 작화팀의 전문 작가가 디자인 시안에 맞게 스케치후 도색을 실시합니다. 단계별 도색과정을 통해 완성도 있는 벽면을 구성해 나갑니다. 일러스트 느낌의 벽화작업은 한번의 도색으로 컬러가 명확하게 발색되지 않기 때문에 여러번 덧칠을 통해 명확한 선처리와 컬러를 표현할수 있습니다. 담장의 내 외부 모두 작화작업이 마무리 되면 클라이언트 컨펌을 통해 수정사항을 보완하고 최종 코팅전까지 수정사항을 손보게 됩니다.

 

5. 코팅 작업 및 현장 정리[벽화 제작] 울산 키즈오토파크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실외 벽면 벽화 시공도색작업이 모두 완료되고 클라이언트의 컨펌을 통해 최종 코팅작업을 진행합니다. 코팅작업 역시 일반 조형물 코팅작업의 목적과 동일합니다. 벽면에 도색한 도료의 변색을 막아주고 외부 스크래치로 인한 도료의 번짐과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코팅작업까지 완벽히 건조되면 모든 벽화 공정이 마무리 됩니다. 어린이들이 직접 도로환경과 유사한 환경에서 도로교통지식을 체험하고 학습할수 있는 목적의 벽면 벽화 작업으로 미관개선의 목적외 교육목적의 의미가 큰 벽화작업 이었습니다.  모든 벽화 제작 공정이 마무리되고 현장정리후 완성 이미지를 남깁니다.

[벽화 제작] 울산 키즈오토파크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실외 벽면 벽화 시공벽화 작업은 이번 프로젝트와 같이 교육목적으로도 진행되지만 실내 인테리어 목적, 또는 도시 경관개선의 목적으로도 시공되고 있습니다. 벽화는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룰수 있도록 다양한 기법과 디자인으로 승화시켜 수준높은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공간과 환경을 보다 활동적이며 싱그러운 느낌을 창출할수 있고 시각적 즐거움과 풍요로움을 충족시켜 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해당 지역과 장소의 인지도 + 홍보효과를 얻을수 있어 환경개선에 적합한 미술장식 입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배너를 통해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