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카페 나무늘보 마스코트 캐릭터 FRP 인테리어 조형물

[동물 캐릭터 조형물] 나무늘보 조형물 FRP 매장 인테리어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베이커리 카페에 납품한 FRP 나무늘보 캐릭터 조형물 입니다. 붉은색 가방 안에 빵을 가득 넣어 메고 있는 나무늘보 캐릭터 포토존 조형물의 제작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클라이언트께서 공유해주신 캐릭터 디자인을 공유받고 조형물 제작부터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의 제작 공정을 사진을 보며 하나씩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사에서는 조형물 제작, 운송, 설치를 담당했습니다.

 

1. 상담 및 디자인 시안 공유[동물 캐릭터 조형물] 나무늘보 조형물 FRP 매장 인테리어 조형물 제작이번에는 카페 실내 인테리어 조형물을 제작하였습니다. 나무늘보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의 디자인 시안과 캐릭터 인형을 클라이언트께 공유 받은 후에, 조형물 제작과 관련하여 충분한 상담을 진행합니다. 클라이언트와의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조형물의 제작 의도를 파악한 후 그에 걸맞은 형태 및 제작 크기 그리고 제작 소재를 협의합니다. 그다음 캐릭터 인형을 바탕으로 제작된 우선 공유받은 캐릭터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FRP 나무늘보 캐릭터 조형물 제작을 시작하게 됩니다.

 

2. 원형 조각 작업[동물 캐릭터 조형물] 나무늘보 조형물 FRP 매장 인테리어 조형물 제작[동물 캐릭터 조형물] 나무늘보 조형물 FRP 매장 인테리어 조형물 제작공유 받은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스티로폼 원형 조각 작업을 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캐릭터 조형물은 FRP 소재로 제작하게 됩니다. 이때 원형 조각 작업은 스티로폼을 주로 사용하여 진행합니다. 그러나 제작하려는 조형물의 형태가 복잡하거나 실제 인물처럼 디테일함을 필요로 할 때는 스티로폼 위에 점토를 덧대어 조각하기도 합니다. 이번 FRP 실내 포토존 조형물은 일반적인 스티로폼 조각 방식으로 조각했습니다. 스티로폼 원형 조각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와 검수 과정을 진행합니다. 조형물의 형태에 대한 수정은 원형 조각 단계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원형조각 검수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수정사항이 있을 경우 수정 후 다시 검수를 거친 후 다음 공정으로 넘어갑니다.

 

3. 몰드 제작 및 FRP 성형작업[동물 캐릭터 조형물] 나무늘보 조형물 FRP 매장 인테리어 조형물 제작원형 조각이 완성되면, 보다 단단한 소재로 만들기 위한 FRP 성형 작업을 진행합니다. 완성된 원형 조각으로 몰드를 제작하고, 몰드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 매트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만듭니다. 몰드는 석고, FRP, 실리콘 등으로 다양하게 제작 가능하며, 조형물 제작에 적합한 방식에 맞춰 만듭니다. FRP 성형체 제작 시, 스티로폼 원형 조각은 제거되기 때문에 완성된 FRP 성형체의 내부는 비어있는 상태가 됩니다. 내부가 비어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FRP 소재는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좋아 클라이언트께서 선호하는 소재이기도 합니다. FRP 성형체가 완성되면 표면을 매끈하게 다듬어주는 샌딩 작업과 공정상 발생한 흠집을 메꿔주는 퍼티 작업으로 조형물의 전체적인 형태를 다듬어 줍니다.

 

4. 도색 작업[동물 캐릭터 조형물] 나무늘보 조형물 FRP 매장 인테리어 조형물 제작[동물 캐릭터 조형물] 나무늘보 조형물 FRP 매장 인테리어 조형물 제작FRP 성형체의 표면이 다듬어지면, 디자인 시안 단계에서 확정된 지정 컬러로 도색 작업을 시작합니다. 본격적인 도색 작업 전 한 번더 표면정리를 하고 프라이머를 뿌려 하도작업을 우선 진행합니다. 하도 작업을 마친 조형물의 표면에 깔끔한 도색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지정 컬러를 입히지 않는 면에 꼼꼼하게 마스킹 작업을 시행합니다. 조형물 도색 진행 시 주로 사용되는 도료는 착색력과 발색력이 좋은 우레탄 페인트입니다. 에어건을 사용하여 3~4회 정도 우레탄 도료를 표면에 고르게 뿌려 도색해 선명한 색감을 연출합니다. 도색 후 클라이언트의 컨펌 과정을 거친 후 도료가 잘 마르도록 건조합니다.

 

5. 시트 작업 및 코팅 작업[동물 캐릭터 조형물] 나무늘보 조형물 FRP 매장 인테리어 조형물 제작도료가 건조되면 나무늘보 캐릭터가 메고 있는 가방에 문구를 붙여줄 차례입니다. 클라이언트께 전달받은 Ai 원본 파일로 문구를 시트 출력 후 커팅 하여 깔끔하게 부착하여 줍니다. 시트 부착까지 마치게 되면, FRP 나무늘보 캐릭터 모형의 내구성 강화 및 오랜 기간 색상을 유지해줄 코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 추후에 조형물의 유지관리가 쉬운 유광 코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물론 다양한 코팅 방식에 따라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유광 코팅의 경우 대부분의 FRP 캐릭터 조형물의 마감 작업으로 진행됩니다. 조형물 코팅 작업은 조형물의 제작 의도에 따라 코팅 방식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조형물 운송 및 설치[동물 캐릭터 조형물] 나무늘보 조형물 FRP 매장 인테리어 조형물 제작코팅 작업까지 마친 카페 포토존 조형물은 내부 완충제와 발포지 등으로 포장하여 운송 시 조형물의 표면에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미리 클라이언트와 협의한 장소로 FRP 나무늘보 캐릭터 조형물을 운송하여 줍니다. 운송 후 지정된 위치에 FRP 대형 캐릭터 조형물을 배치합니다. 설치 후 조형물의 표면상태를 점검한 후 현장을 정리하고 사진을 기록하여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지었습니다. 지금까지 매장 실내 인테리어 조형물로도 좋고, 포토존으로도 활용 가능한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