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강아지 캐릭터 조형물, FRP 마스코트 조형물

[2002_383]강아지 캐릭터 조형물, FRP 마스코트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LGU+매장 건물 입구에 배치된 포메라니안 FRP 강아지 조형물 입니다. 오픈기념 행사에 디스플레이 목적으로 제작한 매장 조형물로 실내외 이동배치가 가능하도록 별도의 고정설치 없이 기단 하부에 스토포(우레탄바퀴)를 설치해 납품한 사례입니다. 매장의 특성을 상징하는 마스코트를 이용해 제작한 FRP조형물로 디자인시안을 전달받아 약간의 형태 수정을 통해 시안을 확정하고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각 공정별 제작 사진을 보면서 상세하게 제작과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시안 공유 및 상담[2002_383]강아지 캐릭터 조형물, FRP 마스코트 조형물클라이언트께서 원하시는 대로 전문적인 디자이너님과 함께 디자인 작업을 진행합니다. 상담시에는 수량과 설치위치, 제작 목적, 그리고 조형물의 크기와 납기일자 등 제작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고려해 제작을 결정하게 됩니다. 제작 내용을 바탕으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게 되는데, 러프스케치 단계에서 컨펌을 진행하고 이후 컨펌이 완료되면 최종적인 디자인 시안이 완성됩니다. 시안이 없어서 제작을 망설이시는 클라이언트께서는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고 내부 디자인팀을 통해 제작하고자 하는 디자인 시안을 제공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2.스티로폼 원형 작업[2002_383]강아지 캐릭터 조형물, FRP 마스코트 조형물최종 디자인시안을 바탕으로 대형 스티로폼에 3D 스케치를 진행합니다. 스케치 위로 열선으로 크게 덩어리를 만들어낸 뒤 세부적인 형태를 조각합니다. 원형 조각은 조각가님이 직접 조각을 하기때문에 조각가님의 전문성과 경험이 조각의 퀄리티를 결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캐릭터 조형물일지라도 캐릭터의 대칭, 비례, 특징등을 잘 캐치해 내어 클라이언트가 원하던 캐릭터 조형물 모습을 3D로 재현해 냅니다. 이번 원형 조형물은 2차 수정을 거쳤는데요. 꼬리 부분에서 더 귀여운 느낌을 주시고 싶어하셨기 때문에 말린 꼬리로 모양을 변경하셨습니다. 조각의 형태를 수정할 수 있는 단계는 원형단계이기 때문에 수정하고 싶은 부분이 있으시다면 원형단계에서 수정을 하시게 됩니다.

 

3.FRP 성형작업[2002_383]강아지 캐릭터 조형물, FRP 마스코트 조형물완성된 원형 위로 몰드가 잘 분리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형제를 바르고 그 위로 석고를 이용해 몰드를 제작합니다. 몰드는 외부 표현정도나 이후 똑같은 조형물을 여러개 만들고 싶을때 FPR 혹은 실리콘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경우는 1개의 조형물만 제작했기 때문에 일회성의 석고몰드로 진행하였습니다. 굳은 석고를 걷어내고 그 안쪽으로 이형제를 발라준뒤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하여 FRP성형체를 만들게 됩니다. 몰드에서 성형체를 불리하고 그 안으로 용도에 따라 내부 골조작업을 진행한 뒤 원형기단과 접합하여 성형체 과정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4.도색 및 코팅 공정[2002_383]강아지 캐릭터 조형물, FRP 마스코트 조형물성형작업이 마무리가 되면 도색실로 조형물을 옮겨 에어건으로 도색을 진행합니다. 도색은 디자인 공유 단계에서 미리 정해진 팬톤 컬러를 조색항 진행하게 되는데, 이번 경우는 흰 강아지 FRP 조형물이였기 때문에 화이트로 깔끔하게 도색을 진행하였습니다. 도색과정이 모두 마무리가 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과정을 받고 수정사항을 반영하여 색을 수정하거나 다음 단계인 코팅 공정을 진행합니다. 이번 조형물은 반짝거리는 질감으로 깨끘한 느낌을 연출해 줄 수 있는 유광코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5.운송 및 설치[2002_383]강아지 캐릭터 조형물, FRP 마스코트 조형물완성된 조형물은 꼼꼼하게 발포지로 포장해 현장으로 운송합니다. 사전에 설치될 장소 사진을 받거나 현장을 방문에 진입로나 설치될 장소의 조건을 체크하였고 계획된 대로 조형물을 배치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이번 경우는 매장앞에 배치만 진행하였고, 배치만 진행할 경우 조형물을 매장 안으로도 밖으로도 자유롭게 옮기실 수 있는 장접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형물이 운송 중에 스크레치가 나거나 파손이 되지는 않았는지 체크 하고 FRP 강아지 캐릭터 조형물 제작 건의 프로젝트를 마무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