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도림교회 건물 외벽 대형 아기곰 FRP 동물 조형물 제작

도림교회 건물 외벽 대형 아기곰 FRP 동물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서울 도림교회 건물 외벽에 설치한 대형 곰 캐릭터 조형물 제작 설치 사례를 소개합니다. 아기곰이 담장을 넘어가고 있는 보습의 재밌고 주목도 높은 대형 조형물로 디자인 시안 작업부터 참여해 설치까지 전공정을 진행했던 사례입니다. 디자인 시안 작업에도 집중했지만 무엇보다 안전한 설치를 위해 신경썼던 사례입니다. 외벽에 팔다리를 모두 고정해주고 머리 부분에도 와이어를 연결해 옥상부에 고정했습니다. 제작 과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작업도림교회 건물 외벽 대형 아기곰 FRP 동물 조형물 제작상담을 통해 제작 하고자 하는 디자인 방향을 잡고 컨셉시안을 제시한 다음 확정된 시안에서 조금더 의견을 반영해 최종 시안을 완성합니다. 정면 측면 배면 평면 모두 확인할수 있는 시안 작업을 진행하고 실제 설치가 완료되었을때 느낌을 확인하기 위해 3D 시뮬레이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 도림교회 건물 외벽 대형 아기곰 FRP 동물 조형물 제작확정된 시안을 가지고 원형조각을 합니다. 사이즈가 커 분할 조각후 이어붙혀주고 다듬는 작업을 추가 했습니다. 원형 조각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하고 수정사항을 반영해 줍니다. 원형검수가 마무리 되면 그위로 이형제를 바르고 석고몰드를 만들어준 뒤 성형작업을 시작합니다.

 

3. 성형 및 도색 작업도림교회 건물 외벽 대형 아기곰 FRP 동물 조형물 제작마찬가지로 분할 작업한 성형체들을 하나로 이어붙혀 완성하고 내부 골조 작업과 전체 접합작업, 그리고 외부면 샌딩작업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조형물은 캐릭터와 실물의 중간 정도의 싱크율로 전체형태는 둥글둥글한 캐릭터 형태를 유지하지만 털의 질감이나 골격 등 대부분 실제 곰을 연상할수 있는 형태로 제작 했습니다.

 

4. 운송 설치도림교회 건물 외벽 대형 아기곰 FRP 동물 조형물 제작도색과 코팅이 마무리 되면 차량으로 설치 현장에 이동합니다. 사다리차를 이용해 고정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벽체를 뚫어 다리부분을 고정해 주고 상부는 별도 상판을 설치한뒤 상판에 조형물을 고정했습니다. 머리부분 고리에 와이어를 연결해 맞은편 옥상에 고정해 한번더 하중을 버틸수 있도록 고정했습니다.

 

5. 설치 완료도림교회 건물 외벽 대형 아기곰 FRP 동물 조형물 제작 도림교회 건물 외벽 대형 아기곰 FRP 동물 조형물 제작 도림교회 건물 외벽 대형 아기곰 FRP 동물 조형물 제작설치가 완료되면 다시한번 안전성 여부를 재확인 합니다. 팔 다리 부분 고정에 힘은 제대로 받고 있는지 유격은 없는지 확인하고 이동설치간에 발생한 스크래치나 손상은 없는지 다시한번 꼼꼼하게 확인했습니다. 설치와 마감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면 현장을 정리하고 설치 사진을 찍으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마롱컴퍼니는 상징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