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아이스크림 먹는 곰 마스코트 FRP 캐릭터 인형 조형물

[대형 캐릭터 조형물] 아이스크림 먹는 곰 마스코트 FRP 인형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거제 한화리조트 내, 아이스크림 가게 앞에 설치된 입식형 매장 캐릭터 조형물과 벤치형 캐릭터 조형물 입니다. 발주처의 디자인을 공유받아 조형물 제작을 위해 디자인을 수정 및 변형하여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브랜드를 홍보하는 포토존 조형물 및 휴게 공간을 제공하는 벤치 조형물로 제작되었습니다. 제작 공정을 사진을 보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사에서는 디자인수정 및 조형물 제작, 운송을 담당했습니다.

 

1. 디자인 시안 공유 및 상담[대형 캐릭터 조형물] 아이스크림 먹는 곰 마스코트 FRP 인형 제작발주처에서 이미 활용하고 계시는 브랜드 자체 곰 캐릭터가 있으신 상황이었지만 어떤 형태로, 어떤 크기의 조형물을 제작할 지는 논의가 필요했습니다. 기존 캐릭터를 활용하여 포토존 역할 및 휴게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입식형 조형물 1종, 벤치형 조형물 1종을 제안드렸으며, 마롱컴퍼니의 경험을 살려 크기 및 형태를 제안하였습니다. 아이스크림 가게를 홍보할 수 있도록 대표 메뉴인 아이스크림을 든 캐릭터를 입식형으로, 사탕을 들고 귀엽게 앉은 캐릭터가 벤치형으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2. 원형 조각[대형 캐릭터 조형물] 아이스크림 먹는 곰 마스코트 FRP 인형 제작[대형 캐릭터 조형물] 아이스크림 먹는 곰 마스코트 FRP 인형 제작[대형 캐릭터 조형물] 아이스크림 먹는 곰 마스코트 FRP 인형 제작조형물 디자인을 바탕으로 대형 스티로폼을 조각하여 캐릭터의 원형을 조각합니다. 2D 이미지에서 3D 조각이 완성되면 다소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생길 수 있고 원형 조각 단계 이후로는 형태 수정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원형 조각 단계에서는 발주처와 조각에 대한 충분한 논의를 거친 후 컨펌이 이뤄집니다. 벤치형 조형물이 놓이는 벤치는 기성벤치 사용을 희망하셨으며, 좌식형 조형물 조각이 완료되고 나면 벤치 위 조형물을 놓아보며 조형물의 비율을 체크합니다.

 

3. FRP 성형체 제작 및 도색[대형 캐릭터 조형물] 아이스크림 먹는 곰 마스코트 FRP 인형 제작[대형 캐릭터 조형물] 아이스크림 먹는 곰 마스코트 FRP 인형 제작컨펌된 원형 조각 위로 석고로 몰드를 떠내고 몰드 안쪽으로 유리매트와 수지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가 제작됩니다. FRP 성형체는 퍼티 및 샌딩 처리를 거쳐 매끄러운 표면을 가지게 되며, 매끄러운 표면 위로 우레탄 도료를 고루 분사해 깔끔한 도색 작업을 진행합니다. 도색 시에는 부분별 깔끔한 도색을 위해 마스킹 작업이 동반되며, 입식형 조형물의 기단부의 도트 무늬와 로고는 깔끔하게 시트출력하여 부착되었습니다.

 

4. 코팅 작업[대형 캐릭터 조형물] 아이스크림 먹는 곰 마스코트 FRP 인형 제작[대형 캐릭터 조형물] 아이스크림 먹는 곰 마스코트 FRP 인형 제작조형물 제작 마지막 단계인 코팅은 UV 클리어 코팅제를 도포하는 것을 말하며, 크게는 유광과 무광으로 나뉩니다. 유광은 보다 반짝거리는 표면 질감을 얻을 수 있고, 유지 및 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무광 코팅은 보다 고급스러운 질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리조트 내 고급스러운 매장 분위기를 반영하여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벤치형과 입식형, 두 조형물 모두 무광 코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코팅이 완전히 마른 후에는 배송을 위한 꼼꼼한 포장 작업이 진행됩니다.

 

5. 운반 및 현장 사진[대형 캐릭터 조형물] 아이스크림 먹는 곰 마스코트 FRP 인형 제작완성된 조형물은 먼 거리 이동이 가능하도록 꼼꼼하게 포장되어 안전히 운반됩니다. 전문 배송기사님을 통해 단독 화물차량으로 배송되었으며 매장 카운터 쪽에  배치된 모습입니다. 입식형 조형물의 경우 작은 두 발로 전체를 지탱해야하고 유동인구에 따라 조형물이 사람의 이동을 방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조형물 하부에 원형 기단을 부착하여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브랜드를 홍보하는 캐릭터 조형물이나 야외 상설 전시 등에 자주 사용되는 FRP 소재의 더 많은 제작 사례가 궁금하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