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대형 한글 스티로폼 스카시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한글 스카시 조각의 글자 조형물로 실내 행사와 이벤트, 박람회 현장이나 무대 배치에 많이 사용되는 스티로폼 조형물 입니다.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은 글자의 크기나 수량, 컬러유무, 후가공에 따라 제작비용에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소재자체가 가공이 쉽고 빠르게 제작할수 있어 합리적인 견적으로 제작할수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글자 조형물은 한글이지만 아크릴 작업 없이 작업한 사례로 제작 과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글자 조각 및 도색먼저 확정된 디자인 시안의 글자 아웃라인을 따라 글자를 컷팅합니다. 글자 컷팅은 열선을 이용해 기계로 자동컷팅되는 방식입니다. 컷팅된 각 글자들을 조심스럽게 추출해 지정컬러로 도색을 해줍니다. 우레탄 페인트로 색상 조색후 2~3회 도색을 반복해 주고 원하는 컬러가 나올때까지 잘 건조시켜 줍니다.

 

2. 기단 제작과 포맥스 작업자립시킬 기단부도 사이즈에 맞춰 스티로폼 컷팅을 하고 별도의 도색 없이 전후면을 같은 사이즈로 컷팅한 포맥스를 접합해 깔끔하게 마감해 줍니다. 그리고 포맥스 위로 홍보 문구를 컷팅시트로 제작해 접착해주면 위에 사진처럼 깔끔하게 홍보 조형물을 만들수 있습니다.

 

3. 접합 작업각 부분별 작업이 완료되면 이제 전체 접합작업을 통해 글자를 자립시켜 줍니다. 일반적으로 한글로 된 글자 조형물을 투명 아크릴판 전후면으로 글자들을 접합하고 기단에 부착해 자립하는 방식으로 제작하지만 이번 사례는 글자를 전면만 제작한 다음 스티로폼 판위에 전면만 부착해 완성하는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이 가능하고 이동배치가 쉬워 실내외 어느장소에도 적합한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