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연평 평화전망대 디오라마 제작 설치

연평 평화전망대 디오라마 제작 설치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연평 평화 전망대에 설치한 연평도 해역 디오라마 모형 제작 설치 사례를 소개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이나 금속 조형물과 같은 대형 조형물 외 실물 모형 제작의 디오라마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례는 연평도에 새로 건설한 전망대 건물 내, 연평도 해역의 지리적 모형과 군사분계선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대형 디오라마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제작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바탕 작업연평 평화전망대 디오라마 제작 설치사이즈에 맞춰 합판으로 전체 틀을 만들어 주고 먼저 바탕작업을 시작합니다. 바다표현을 위한 질감처리를 진행하고 그위로 도색작업을 진행합니다. 바닥부 해양표현은 바다의 깊이감에 따라 그라데이션 표현을 통해 사실감 있는 도색연출을 합니다.  그리고 그위로 육지표현을 위해 각 부분별 모형을 배치 접합해주고 산 모형을 위로 접합해 완성합니다.

 

2. 건물 모형 작업연평 평화전망대 디오라마 제작 설치바닥작업이 완료되면 그위로 건물 모형을 세워 줍니다. 도면 사항에 따라 제작한 건물들은 도색을 입혀주고 정확한 위치를 확인해 해당 위치에 접합해 완성합니다. 건물 모형이 많아 전체 접합 작업에 시간이 걸리기도 했지만 깔끔하게 제작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3. 완성도 작업연평 평화전망대 디오라마 제작 설치건물 모형작업까지 완료되면 지명 표현과 경계선 작업을 진행합니다. 지형별 위치에 각각의 지명을 표현해 주고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나침반 표기를 부착해 줍니다. 각 공정별 작업을 진행하고 마무리 될 때 마다 클라이언트께 진행사진을 공유해 수정사항과 진행되고 있는 과정을 공유합니다.

 

4. 전시대 작업연평 평화전망대 디오라마 제작 설치본 판 작업이 완료되면 전시대를 제작합니다. 사이즈에 맞춰 전시대가 10도 정도 기울기로 설치 될수 있도록 전시대 틀을 만들어 줍니다. 하부에는 전기와 조명시설을 탑재할수 있는 공간과 수리할수 있는 점검구를 확보해 주고 사전 계획된 조명장치를 설치해 작동여부를 확인합니다.

 

5. 운송 설치 작업연평 평화전망대 디오라마 제작 설치완성된 조형물은 안전하게 포장해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이동 운송간 충격과 스크래치를 방지하기 위해 충분히 완충재를 보강해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현장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설치위치를 확인하고 설치작업을 시작합니다. 고정 설치후 조명/전기 시설 작동 여부 확인과 마감 및 고정상태를 재확인 합니다.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종료합니다.

 

 

 

 

마롱컴퍼니는 디오라마 모형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