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국악 거리축제 대형 한글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 제작

국악 거리축제 대형 한글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축제현장에서 자주 볼수 있는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은 기계로 컷팅하기 때문에 빠른 제작기간과 비교적 저렴한 견적이 장점인 조형물 입니다. 소재의 특성상 내구성이 약해 장기간 사용할수 없지만 단기행사 또는 일회성 행사장에서 주목도 높은 전시조형물로 사용가능하며 또한 사후처리도 편해 무대행사나 축제현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조형물 입니다. 제작 과정을 보면서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글자 컷팅 및 도색국악 거리축제 대형 한글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 제작디자인 시안이 확정되면 스티로폼을 사이즈에 맞춰 조각기에 넣고 글자 컷팅을 시작합니다. 글자의 아웃라인을 따라 열선이 이동하면서 스티로폼이 컷팅되는 방식입니다. 선으로 컷팅되기 때문에 마감면이 매끈하고 정확한 사이즈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컷팅된 글자들을 추출하고 지정컬러로 도색을 2~3회 정도 반복해 건조합니다.

 

2. 아크릴 및 기단 접합작업국악 거리축제 대형 한글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 제작도색이 완전히 건조되면 투명 아크릴 판에 글자들을 접합해 줍니다. 한글의 경우 자음과 모음으로 글자가 구성되기 때문에 이를 자립시켜 주기 위해서는 투명 아크릴 판 전후면에 접합해야 스탠딩 할수 있습니다. 글자 수가 많을 경우 이번 사례처럼 3단으로 제작하기도 합니다. 견적은 글자수와 사이즈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수 있습니다.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은 별도 설치 없이 결과물을 인도장소에 전달해 드리면서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