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대한체육회 마스코트 달리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기관과 기업이 찾는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저희 마롱컴퍼니에서는 조형물제작, 인공폭포, 벽화시공, 아트웍 등 다양한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진행은 실무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부터, 디자인, 설계, 제작 및 운송/설치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해드립니다. 오늘 소개드릴 프로젝트는 대한체육회의 마스코트를 조형물로 제작해드리는 건입니다. 귀여운 다람쥐 형상을하고 있는 대한체육회의 대표 마스코트 달리 캐릭터를 FRP 소재로 제작해드렸는데요 이번 조형물의 제작 공정 과정을 하단의 글을 통해 소개드립니다.

 

1. 디자인 시안 수급 및 시뮬레이션오늘 소개드릴 달리 캐릭터입니다. 대한체육회에서 제작한 대표 마스코트입니다. 귀여운 달리 캐릭터가 뛰어가는 포즈, 환영하고 있는 포즈 그리고 메달을 쥐고 환호하고 있는 포즈 총 3가지의 자세로 조형물을 제작해드렸는데요. 다양한 포즈를 설치될 위치에 미리 입혀 전체적인 분위기와 사이즈, 비율 등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번 조형물은 진천선수촌에 3개, 대한체육회 본관에 2개가 들어갔는데 특히나 진천선수촌에 들어간 조형물은 모두 2m 이상의 대형사이즈의 조형물이었기 때문에 도면 작업을 반드시 진행하여 내부 보강 등이 어떻게 들어가는지 미리 체크하고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클라이언트로부터 제공받은 최종 디자인 시안을 토대로 제작에 들어갑니다. 큰 덩어리의 스티로폼 위에 디자인 시안을 비율에 맞춰 그리고 열선 조각기를 이용하여 크게 잘라 형태를 잡아갑니다. 형태가 어느정도 잡히고 나서부터 디테일한 작업은 사포질로 처리 합니다. 이번 조형물은 2m 이상의 대형 사이즈가 많았기 때문에 머리, 몸통, 팔/다리를 각각 제작하여 부착해주었습니다. FRP 단계에서 이음새 부분을 매끄럽게 마무리 하기 때문에 본 단계에서는 전체적인 비율과 표정등을 확인하면 됩니다. 조각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의 최종 검수를 거쳐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 frp 성형 공정검수를 마친 조형물을 단단하게 만들어줄 차례입니다. 스티로폼을 이용하여 몰드를 만들어주는데 이번 조형물은 워낙에 크기가 크기 때문에 조각때와 마찬가지로 머리, 몸통, 팔/다리를 나누어 제작합니다. 몰드가 만들어지면 속의 스티로폼을 파내고 내부 벽면에 찍혀있는 조형물의 상 위로 유리섬유와 수지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만듭니다. 성형체가 만들어지고 나면 부분적으로 제작했던 각각의 파츠들을 이어주는데 이때 생겨는 이음새 부분의 홈을 퍼티로 잘 메꿔주고 샌딩으로 표면을 매끄럽게 갈아줍니다.

 

4. 도색/코팅 공정성형체가 만들어진 조형물에 도색을 진행합니다. 도색은 디자인 시안에 나와있는 색상을 팬톤 컬러로 추출하여 제작하는데 이번 조형물의 경우 지정되어있는 색상이 있었기 때문에 이에 맞춰 제작했습니다.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서 우레탄 페인트를 에어건을 이용하여 뿌리면서 도색해줍니다. 색이 혼합되지 않도록 마스킹 처리를 꼼꼼히하여 도색해주고 도색이 완료되면 최종 색상을 클라이언트께서 확인해줍니다. 확인 후 수정사항이 없으면 옷의 로고, 이름, 기단의 문구 등을 시트로 부착해줍니다. 시트 부착이 완료되면 코팅을 올려 한번 더 내구성을 높혀줍니다.

 

5. 운송 설치 공정이렇게 제작이 완료된 조형물은 꼼꼼하게 포장하여 클라이언트로부터 미리 지정받은 장소로 안전하게 운송해드렸습니다. 이번 조형물은 진천선수촌, 대한체육회 2곳에 설치 했기 때문에 각기 다른 날짜에 설치를 진행해드렸습니다. 먼저 진천 선수촌에 3개의 캐릭터를 운송하여 클라이언트와 최종 설치 위치를 잡고 셋트앙카로 고정해드렸고 후에 대한체육회 본관에도 동일한 방식으로 고정 설치해드리는 것으로 본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