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 깡두리 FRP 캐릭터 조형물

[FRP 캐릭터 조형물] 광주시 관광캐릭터 깡두리 모형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경기도 광주시의 관광 홍보를 위한 깡두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광주의 대표 문화재 남한산성을 모티브로 제작한 깡두리 캐릭터를 조형물 제작에 적합한 FRP 소재로 제작된 사례이며, 발주처의 디자인을 공유받고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의 제작 공정을 사진을 보며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사에서는 제작, 운송, 설치를 담당했습니다. 별도의 고정설치 없이 현장에 배치해드리고 이후 지정장소에 고정할수 있도록 금속 날개를 부착했습니다.

 

1. 디자인 시안 공유 및 상담[FRP 캐릭터 조형물] 광주시 관광캐릭터 깡두리 모형 제작조형물 제작에 앞서 클라이언트께서 보유하고 계신 캐릭터의 디자인을 공유받고 조형물 제작에 있어 조율 필요한 부분을 상담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조형물의 소재 및 크기는 물론, 조형물이 두 발로 서 있는 형태일 경우 이번 사례처럼 기단을 조형물 하단에 부착하여 조형물의 안전성을 보강합니다. 기단의 크기 및 색상 또한 클라이언트와의 협의를 통해 선정되며, 기단 위 들어갈 시트 디자인도 협의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제작에 필요한 내용들을 점검하며 최종 견적과 제작스케줄을 확인한후 실제작에 진입하게 됩니다. 확정된 시안을 제작팀에 넘겨 원형조각을 시작하게 됩니다.

 

2. 원형 조각 과정[FRP 캐릭터 조형물] 광주시 관광캐릭터 깡두리 모형 제작이번 사례의 경우 대형 캐릭터 조형물이었기 때문에 대형 스티로폼을 조각하여 원형을 제작하고 부분별로 원형을 제작하여 다시 결합해주는 형태로 원형 조각이 이뤄졌습니다. 원형 조각 단계 이후로는 형태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로부터 꼼꼼한 확인 검수를 거칩니다. 검수는 마롱컴퍼니는 공장으로 클라이언트께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도 있고, 사진 및 동영상을 통해 검수가 이뤄지기도 합니다. 단계별 원형조각을 통해 완성도를 높혀가고 1차 완성된 원형을 클라이언트께 공유해드린뒤 컨펌을 진행합니다. 수정사항을 반영해 원형을 조각합니다.

 

3. 도색 및 코팅[FRP 캐릭터 조형물] 광주시 관광캐릭터 깡두리 모형 제작[FRP 캐릭터 조형물] 광주시 관광캐릭터 깡두리 모형 제작조형물의 원형 조각이 완료되고 나면 FRP 성형 작업이 진행되고 지정된 팬톤 컬러로 도색이 진행됩니다. 도색시에는 부분별 마스킹작업이 동반되며, 팬톤 컬러를 지정하여 보다 정확한 색상으로 도색합니다. 도색 이후에도 클라이언트로부터 검수 과정을 거치게 되며, 도색 컨펌이 완료되면 내구성 강화를 위한 코팅 작업을 시작합니다. 코팅은 크게 유광과 무광이 있으며 보다 매끄러운 표면질감 표현 및 야외 자외선 노출을 대비해 UV 클리어 코팅제를 도포합니다. 코팅은 도색의 변색을 막아주고 내구성을 보완해주며 겉면 질감을 표현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4. 운반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광주시 관광캐릭터 깡두리 모형 제작[FRP 캐릭터 조형물] 광주시 관광캐릭터 깡두리 모형 제작조형물의 코팅까지 완전히 건조되고 나면 안전하게 포장 운송하여 현장 배치합니다. 사진 속 위치에서는 별도의 고정설치 없이 배치만 이뤄진 상태이며, 차후 고정 설치가 가능하도록 앙카 날개를 달아드리고 앙카 고정이 가능하도록 제작 해드렸습니다. 조형물을 공간에 놓음으로써 광주시를 홍보할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포토존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제작된 사례 입니다. 마롱컴퍼니의 더 많은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하단 배너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