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제주 한라대학교 승마 말 모형 frp 조형물 제작

제주 한라대학교 승마 말 모형 frp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기존 몰드를 이용한 frp 동물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기존에 제작한 말 모형의 몰드를 이용해 원형조각 비용이 빠진 비교적 저렴한 제작비용으로 제작한 frp 말 조형물 입니다. frp 조형물의 제작과정는 원형 > 성형 > 도색 > 운송 > 설치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이처럼 기존에 작업한 몰드가 남아있을 경우 원형조각비용이 빠지기 때문에 제작비용에 있어 합리적으로 제작할수 있습니다. 제작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FRP 성형 작업

제주 한라대학교 승마 말 모형 frp 조형물 제작

일반적인 조형물의 원형은 의뢰를 주신 각 클라이언트의 재산임으로 재사용이 어렵지만 이번 케이스와 같이 일반적인 동물이나 식물 곤충 등 저작권이 없는 형태는 몰드를 보유해 원형조각비용을 절감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몰드를 보유할수 없기 때문에 업체별 몰드 보유상황을 확인하고 이와같이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번 사례는 승마 체험 모형을 만드는 프로젝트로 기성 몰드가 있어 클라언트께 제안드리고 문제없다 판단되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2. 도색/코팅 작업

제주 한라대학교 승마 말 모형 frp 조형물 제작

성형 작업이 마무리 되면 프라이머를 올려주고 그위로 오레탄 도장작업을 진행합니다. 우레탄 페인트는 접착력과 발색이 좋아 조형물 제작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도료입니다. 실제 승마 말을 모티브로 싱크율을 높혀 가장 유사하게 도색을 진행한뒤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했습니다. 수정사항을 반영해 주고 최종 검수가 완료되면 마지막 코팅제를 도포해 줍니다. 코팅은 무광 반광 유광으로 진행가능합니다. 외부 설치를 고려해 최대한 관리이슈가 적은 유광코팅으로 적용해 마무리 합니다.

 

3. 운송 설치 공정

제주 한라대학교 승마 말 모형 frp 조형물 제작 제주 한라대학교 승마 말 모형 frp 조형물 제작

이번 프로젝트는 조형물 제작과 운송까지만 마롱컴퍼니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설치 장소가 제주도라 자사에서 진행할 경우 비용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현지 업체를 섭외해 설치할것을 권유드렸습니다. 제주도 현지업체를 통해 설치 작업을 진행하고 클라이언트 측에서 설치 진행하는 사진을 공유해 주셨습니다. 설치가 깔끔하게 마무리 되면 외부 마감상태와 안전여부를 다시한번 확인하고 문제 없다 판단되면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가 종료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