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심의/설계

강릉 블루핀 오피스텔_스테인레스 스틸 사슴 조형물 미술심의 사례

강릉 블루핀 오피스텔_스테인레스 스틸 사슴 조형물 미술심의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강릉시 교동에 위치한 오피스텔 미술심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클라이언트께서 건축개요만 전달주시면 전담매니저를 통해 최종 산출 비용과 심의 표준 프로세스를 자세히 안내드립니다. 이후 대행 계약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작가와 작품을 제안받아보시고 선택된 작품으로 심의준비를 진행합니다. 심의에 필요한 세부 항목들을 정리하고 심의에 통과되면 실작업과 함께 설치후 검수까지 전 공정을 대신 진행해 드리며 그에따른 진행상황을 전달받을수 있습니다. 심의서류 내용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작품 제안 및 선정강릉 블루핀 오피스텔_스테인레스 스틸 사슴 조형물 미술심의 사례클라이언트 의견을 고려해 작품의 카테고리를 좁히고 심의통과에 가장 적합한 작품을 제안드렸습니다. 이번 작품은 김우진 작가님의 금속 조형물로 제안 드렸습니다. 스테인레스 소재를 가공한 사슴(유토피아)이라는 작품으로 가로3800 세로1700 높이 5000의 대형 금속 조형물입니다.  사슴(유토피아)은 인간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사슴’ 을 어린아이가 그린 크레파스 그림과도 같은 화려한 색채로형상화하여 숲의 활기와 생동감을 표현한 작품으로 가족의 따뜻한 정서를 느낄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2. 작품 상세 구조도강릉 블루핀 오피스텔_스테인레스 스틸 사슴 조형물 미술심의 사례작품선정이 완료되면 실제 작품의 제작 방식을 작성합니다. 작품의 소재부터 사이즈, 제작 과정, 설치 방식, 유지보수 방식 등 세부적이고 디테일한 내용까지 작성해 본 심의서류만으로 작품제작이 가능할 정도의 상세 구조도를 작성합니다. 심의 합격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선 먼저 스탠다드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디테일 하지 않고 러프한 실행계획은 심의에 부적합할수 있음으로 실 제작과 설치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함께 작성해 주고 필요에 따라 참고 이미지를 첨부해 줍니다.

 

3. 시뮬레이션강릉 블루핀 오피스텔_스테인레스 스틸 사슴 조형물 미술심의 사례또한 작품이 설치되었을때 실제 주변환경과의 조화와 스케일 등을 확인하기 위해 3D 시뮬레이션 작업을 진행합니다. 근경과 원경 그리고 야간과 주간 모두 실제 조형물 설치 이후의 시뮬레이션 작업을 진행하고 주민들의 동선과 위압감, 위화감, 안정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봅니다. 이렇게 준비한 서류를 바탕으로 심의를 진행하게 되고 심의에 부결될 경우 추가사항을 보완해 다시 진행되는 심의일에 맞춰 재심의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심의가 통과되면 실 제작에 진입합니다. 제작 완료후 설치를 진행하고 모든 공정이 마무리 되면 설치 검수를 통해 해당 프로젝트가 종료됩니다.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심의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