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음성군 들깨마을 들깨비 캐릭터 EPS 조형물 제작

[1906_260] 음성군 들깨마을 들깨비 캐릭터 EPS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충북 음성군 들깨마을에 설치한 EPS 들깨비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도깨비와 들깨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마스코트 들깨비는 들깨마을을 상징하는 캐릭터 입니다. 기존에 작업한 들깨비 캐릭터를 FRP 벤치 조형물, 금속 포토존, 그리고 EPS 캐릭터 모형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그중 이번 포스팅은 스티로폼을 그대로 경화시켜 내구성을 보완한 EPS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각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상세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공유 및 상담[1906_260] 음성군 들깨마을 들깨비 캐릭터 EPS 조형물 제작기존에 제작한 들깨비 캐릭터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상담을 진행합니다. 유쾌하고 재밌는 형태의 들깨비 캐릭터들을 높이 40CM 정도의 크기로 제작해 터널 구조물에 설치할 목적으로 제작하고 그에 따른 제작 비용과 기간등을 자세히 안내드렸습니다. EPS 조형물은 비교적 빠른 제작기간과 견적, 내구성이 장점으로 비교적 소재가 가벼워 이동배치에도 제약이 없는것이 장점입니다. 제작 사양과 운송 설치 관련 내용을 확정하고 제작팀과 회의를 거쳐 실작업에 착수합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1906_260] 음성군 들깨마을 들깨비 캐릭터 EPS 조형물 제작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원형을 조각하는 단계입니다. 먼저 사이즈와 비율에 맞춰 형태를 스케치 하고 열선으로 대략의 형태를 잘라 냅니다. 그리고 단계별 세부 조각을 통해 전체 형태를 완성해 나갑니다. 세부 조각이 필요한 부분은 별도로 조각해 나중에 하나의 형태로 접합해 완성합니다. 조각이 완성되면 표면을 매끈하게 다듬어주고 완성사진을 클라이언트께 공유해 수정사항을 확인합니다. 현단계에서는 볼륨감이나 비례감 정도의 수정이 가능하고 수정사항이 반영되면 이대로 경화작업을 준비 합니다.

 

3. 스티로폼 경화 작업[1906_260] 음성군 들깨마을 들깨비 캐릭터 EPS 조형물 제작확정된 원형위로 우레아코팅을 진행합니다. 스티로폼 자체는 내구성이 매우 약하지만 우레아코팅을 통해 경화된 조형물은 외부에 상시 노출되어도 문제 없을정도로 단단해 집니다. 딱딱히 굳어지지만 날카로운 것에 찍히거나 베이는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FRP 소재보다는 내구성이 떨어지지만 충격과 접촉에 안전한 장소라면 상설전시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경화작업이 마무리 되면 FRP 조형물과 마찬가지로 프라이머를 도포해 도색을 준비해 줍니다. 프라이머는 원형과 도료의 접착력을 높혀주고 평활도를 높혀 매끈한 표면을 연출해 줍니다. 하지만 스티로폼 특유의 질감을 완전히 커버할수는 없습니다.

 

4. 도색 및 코팅 작업[1906_260] 음성군 들깨마을 들깨비 캐릭터 EPS 조형물 제작프라이머 도포가 끝나고 지정 컬러로 도색을 진행합니다. 미리 지정한 팬톤컬러 넘버를 확인하고 해당 컬러로 조색후 베이스 컬러 도색을 시작합니다. 전체 배경 컬러 도색이 완성되면 꼼꼼한 마스킹 작업 후 부분 도색을 진행합니다. 부분도색 후에 별도의 리터칭이 필요한 부분은 붓이나 다른 도색도구를 이용해 리터칭 해주고 최종 도색이 완료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께 공유해 도색검수를 진행합니다. 수정사항을 반영하고 도색이 확정되면 최종 코팅작업을 진행합니다. UV 클리어 코트를 이용해 유광으로 반짝거리는 질감표현과 함께 도료를 보호해 줍니다.

 

5. 운송 및 설치 공정[1906_260] 음성군 들깨마을 들깨비 캐릭터 EPS 조형물 제작 [1906_260] 음성군 들깨마을 들깨비 캐릭터 EPS 조형물 제작완성된 조형물을 꼼꼼하게 포장해 설치 현장으로 운송합니다. 금속 포토존과 벤치 조형물 설치가 마무리 되고 EPS 캐릭터 모형도 설치 작업을 시작합니다. 미리 머리 부분 고리를 달아 구조물에 매달을수 있도록 제작하고 철사를 이용해 구조물에 매달아 줬습니다. 설치 위치를 지정하고 설치작업까지 마무리 하면 다시한번 이동설치간 마감손상이 없는지 확인해 줍니다. 안전성 여부도 함께 꼼꼼히 확인해 주고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현장을 정리하며 프로젝트를 마무리 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EPS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