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초밥뷔페 쿠우쿠우 마스코트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제작 사례는 초밥뷔페 프랜차이즈 “쿠우쿠우”에서 의뢰주신 마스코트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각 지점별 매장 입구 또는 포토존에 배치될 목적으로 마스코트 캐릭터를 FRP 조형물로 제작한 사례입니다. 연어초밥을 연상시키는 귀여운 초밥 캐릭터 조형물로 등뒤에 무순을 업고 김으로 허리띠를 한 재밌고 깜찍한 캐릭터 입니다.  제작 과정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원형조각확정된 디자인시안을 수급후 대형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을 조각합니다. 큰 형태 먼저 열선을 이용해 나누어 준뒤 세부 묘사를 진행합니다. 형태가 복잡하지 않은 정도의 조형물은 스티로폼으로 충분히 원형구현이 가능합니다. 인물과 같은 디테일한 묘사를 필요로 할경우 스티로폼 보다는 점토를 이용해 원형을 만듭니다. 이번 쿠우쿠우 조형물은 각 단계별 원형검수로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방향으로 캐릭터 조각이 진행되었습니다.

 

2. 성형작업원형작업이 완료되면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한 FRP 성형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조각된 원형을 이용해 몰드(틀)를 만들고 이 몰드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해 FRP 성형체를 만들게 됩니다. 이 성형체 캐스팅이 완성되면 겉면을 매끈하게 다듬는 샌딩작업과 구멍난 부분을 매꿔주는 퍼티작업을 함께 병행하게 됩니다. 각 공정이 진행될때 마다 클라이언트에게 이미지 공유를 하며 수정사항이 없을지 미리 논의 합니다. 캐릭터 조형물은 보통 머리가 큰 형태이기 때문에 기립할수 있도록 하부에 원형 기단 또는 베이스플레이트를 별도로 제작해 조형물과 고정시켜 줍니다.

 

3. 도색작업사전에 지정된 도색컬러로 조색을 진행합니다. 우레탄 페인트를 사용하는데 이 염료는 성형체에 착색이 좋아 건조이후 잘 떨어지지 않고 발색력도 좋아 선명한 컬러를 연출합니다. 팬톤컬러칩 넘버를 이용해 컬러 조색이 끝나면 에어브러쉬를 이용해 지정면에 도색을 진행합니다. 깔끔한 도색을 위해 사전에 미리 꼼꼼한 마스킹작업후 도색이 됩니다. 섬세한 표현이 요구될때는 붓으로 리터칭을 진행하게 됩니다. 완벽히 건조를 시켜주고 코팅작업으로 진입합니다.

 

4. 코팅작업도색이 건조된 조형물에 코팅제를 도포해 줍니다. 코팅제는 크게 유광코팅과 무광코팅 두가지로 나눠질수 있습니다. 유광코팅은 주로 야외 거치 조형물 또는 사후관리에 조금덜 신경쓸수 있는 환경에서 자주 사용되고 무광코팅은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질감연출과 실내공간에 배치될 조형물에 도포되고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연출하기 나름이기 때문에 고정은 아니고 클라이언트의 요구조건에 맞춰 코팅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번 쿠우쿠우 조형물 프로젝트는 실내 배치될 조형물이지만 매끈하고 깨끗한 질감 연출을 위해 유광코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5. 운송/설치 작업제작이 완료된 조형물을 현장까지 운송해 드립니다. 두꺼운 발포지로 조형물을 안전하게 감싸고 내부 완충재를 넣어 충격과 스크래치를 방지합니다. 그렇게 이동된 조형물을 설치장소에 거치후 고정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별도 고정작업 과정이 없는 거치형 조형물로 배치현장에 운송해 드리고 최종 마감상태를 다시한번 꼼꼼히 검수한후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