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FRP 캐릭터 조형물] 선박 회사 신규 취항 기념 상징 캐릭터 모형 제작

안녕하세요. 기업-기관 대상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마롱컴퍼니입니다.
마롱컴퍼니에서는 조형물, 인공폭포, 디자인, 모형 등 다양한 미술품을 제작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캐릭터 모형 제작 사례”

오늘은 선박 내에 신규 취항을 알리고 포토존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상징 캐릭터 제작 사례입니다.
캐릭터 1종을 동일한 조형물 2개로 만드는 기획이었으며 전체 높이 1.6m의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 디자인 과정 >

클라이언트께서 보유하고 계신 사측 캐릭터 이미지를 토대로 조형물 제작 방안을 논의하고

디자인을 확정하는 단계로 조형물의 정확한 크기 설정 뿐만 아니라 소재, 기단 크기 등을 협의합니다.

<원형 제작 과정>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대형 스티로폼을 조각하여 원형을 제작 합니다.

원형 단계 이후로는 형태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원형 조각 단계에서 클라이언트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형태 수정 및 원형 완성이 이뤄집니다.

<FRP 제작 과정>

원형 조각이 완료되면 석고 틀을 만들고 틀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 섬유를 적층하여 FRP성형체를 제작합니다.

FRP성형체는 퍼티 작업과 샌딩 작업을 통해 매끄럽게 정리해줍니다.

<기단 크기 및 도색 넘버 설정 단계>

조형물의 실측 사이즈를 기반으로 기단의 크기를 설정하는 단계로

크기별 예상 사이즈로 제단한 종이를 데어보며 크기를 예상하고 설정합니다.

또한 클라이언트께서 제시한 캐릭터의 팬톤 컬러 넘버를 추출하여 정확한 넘버를 확정합니다.

<도색 과정>

설정된 팬톤 컬러칩을 활용해 조색하고 도색하는 과정이 이어집니다.

캐릭터 조형물이 들고 있는 안내판 속 디자인은 시트지로 깔끔하게 출력하여 부착합니다.

<코팅 작업>

도색이 완전히 건조되고 나면 내구성 강화와 보다 매끄러운 표면 질감 표현을 위해 유광 코팅을 진행합니다.

 

안전하게 포장되어 현장에 운반된 모습입니다.

마롱컴퍼니는 디자인/ 설계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