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대답하는 인공지능 이순신 장군 FRP 캐릭터 조형물

[frp 캐릭터 조형물] 대답하는 인공지능 이순신 장군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조금은 특별한 조형물을 소개해 드립니다. 인공지능(AI)이 탑재된 대답하는 이순신 장군 캐릭터 조형물인데요. 조형물 내부에 전자 장비를 설치해 대화를 주고 받고 궁금한것을 물어볼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조형물입니다. 전자 장비 업체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이번 조형물은 어린이 방문객을 고려해 센서와 스피커 높이를 조절하고 교육적 정보를 전달할수 있도록 제작한 인공지능 조형물입니다. 경남 남해의 이순신 순국공원 실내 전시관에 설치된 이번 인공지능 이순신 장군 캐릭터 조형물의 제작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및 설계도면 작업[frp 캐릭터 조형물] 대답하는 인공지능 이순신 장군 캐릭터 조형물 제작클라이언트 측에서 전달주신 이순신 장군의 캐릭터 디자인시안을 확인하고 제작 목적과 내용, 사이즈, 제작방식 등을 논의해 최종 제작 견적과 제작일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내부 검토를 거쳐 전달주시면 계약서 작성과 함께 해당시안을 제작팀과 공유하며 사전 미팅을 진행합니다. 제작간 필요한 내용과 상세 제작 방식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제작팀은 일정에 맞춰 실 작업에 착수 하게 됩니다. 클라이언트 측에서 캐릭터 시안을 전달주시면 제작 기간이 짧아지고 정확한 견적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특정 유명 캐릭터 조형물 제작을 희망하시면 먼저 저작권이 협의된 이후 제작이 가능합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 공정[frp 캐릭터 조형물] 대답하는 인공지능 이순신 장군 캐릭터 조형물 제작전달주신 캐릭터 시안으로 대형 스티로폼 블럭위에 1차 스케치 작업을 시작합니다. 사이즈에 맞춰 아웃라인을 그려주고 열선을 통해 전체 덩어리를 잘라준뒤 세부표현을 시작합니다. 부러지쉬운 부분은 별도 조각을 통해 이후 하나의 형태로 이어붙혀 완성하게 됩니다. 단계별 세부 조각작업을 진행하고 나머지 별도 조각했던 부분을 이어붙혀준뒤 1차 원형 조각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 검수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원형검수는 직접 방문을 하셔도 되고 시간적 여유가 없을때에는 이미지 공유를 통해 확인하고 있습니다. 확정이 되면 원형을 분할해 이형제를 바르고 몰드를 제작합니다.

 

3. FRP 성형체 작업[frp 캐릭터 조형물] 대답하는 인공지능 이순신 장군 캐릭터 조형물 제작성형작업은 조각한 스티로폼 원형을 가지고 몰드를 만든다음 몰드를 이용해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하는 공정입니다. 수지가 굳어지면 몰드에서 떼어낸후 분할된 성형체를 하나로 이어붙혀 주고, 이음새와 겉면을 매끈하게 다듬는 퍼티와 샌딩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하부 기단역시 본 과정에서 제작하고 사람의 손이 많이 탈것을 대비해 조금더 튼튼하고 안전하게 내부 골조 작업을 진행합니다. 전자 장비가 들어가고 관리/수리 할수 있는 점검구를 뒷부분에 별도 마련했습니다.  성형작업이 마무리 되면 도색실로 옮겨 컬러링을 시작합니다.

 

4. 도색 및 코팅 작업[frp 캐릭터 조형물] 대답하는 인공지능 이순신 장군 캐릭터 조형물 제작도색은 크게 세가지 단계로 나눠 작업하게 됩니다. 먼저 도료와 성형체의 접착이 잘될수 있도록 프라이머를 도포하는 하도작업을 진행하고 프라이머가 잘 마르면 그위에 본격적인 도색작업이 시작됩니다. 도색은 우레탄 페인트 도료를 조색해 사용하는데 우레탄 페인트는 발색이 좋고 기본 접착력이 좋아 일반적으로 조형물 도색에 많이 사용되는 도료입니다. 꼼꼼한 마스킹 작업후 컬러링을 시작하는데 이단계에서 조형물의 퀄리티가 결정됩니다. 깔끔한 도색마감은 완성도 높은 조형물의 기본이 됩니다. 도색작업이 마무리 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컨펌 과정을 통해 최종 코팅제를 도포해 줍니다. 코팅은 유광/무광/반광으로 연출 가능하며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이번 사례는 접촉이 잦을것을 대비해 비교적 관리가 쉬운 유광코팅으로 마감했습니다.

 

5. 운송 및 설치 공정[frp 캐릭터 조형물] 대답하는 인공지능 이순신 장군 캐릭터 조형물 제작완성된 조형물을 꼼꼼하게 발포지와 충전재로 포장해 경남 남해 설치 현장까지 운송해 드렸습니다. 이번 이순신 캐릭터 조형물은 별도의 고정설치 작업 없이 실내 배치 목적으로 지정위치에 배치만 해드렸습니다. 사전에 인공지능 전자장비의 테스트를 끝내고 인도해 드렸지만 현장에서도 다시한번 테스트를 진행하고 다시한번 운송간 발생할수 있는 외부 스크레치를 확인해 봅니다. 조형물과 기단의 유격이 없는지, 접촉시 다칠수 있는 부분은 없을지 확인한후 마지막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