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FRP 모형 조형물] 곰돌이 캐릭터 배 FRP 모형 기계장치 조형물

 

안녕하세요. 기업-기관 대상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마롱컴퍼니입니다.
마롱컴퍼니에서는 조형물, 인공폭포, 디자인, 모형 등 다양한 미술품을 제작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곰돌이 캐릭터 배 모형 제작 사례”

오늘은 FRP 곰돌이 캐릭터가 배 위에서 손을 흔드는 귀여운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하단 내부에는 기계장치를 장착하여  거품이 나올 수 있도록 제작 되었으며 전체 높이 2.7m의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 디자인 시안 과정 >

클라이언트께서 제시하신 캐릭터를 적절히 배치하여 디자인 시안을 확정하는 단계를 거칩니다.

이 단계에서 배의 크기는 물론 조형물의 색상을 조율 및 확정하게 됩니다.

<원형 제작 과정>

곰돌이 캐릭터가 배 위에 올라가는 형태로 제작되어야 하기 때문에

대형 스티로폼을 조각하기에 앞서 캐릭터가 위치하게 될 부분을 꼼꼼히 마킹하며 진행하였으며,

곰돌이 캐릭터, 캐릭터가 서있게 될 부분, 배의 형태 각각 조각 되었습니다.

<깃발 원형 제작>

깃발의 펄럭거리는 느낌을 구현하기 위하여 스티로폼을 보다 볼륨감 있게 조각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 어린이 체험 모형을 만드는 사례로 위험할 수 있는 모서리부분을 모두 둥글게 처리하였습니다.

<FRP 성형체 제작>

제작된 원형 위에 수지와 합성유리를 적층하여 FRP 몰드를 뜨고 안쪽으로 같은 과정을 반복하여 FRP 성형체를 제작합니다.

완성된 성형체 위로는 겉을 매끄럽게 하는 샌딩처리가 진행됩니다.

<도색 과정>

디자인 시안 단계에서 확정된 지정컬러로 도색 작업이 진행됩니다.

우레탄 페인트로 조색한 뒤 마스킹 작업을 하여 가장 아래 색상부터 꼼꼼히 도색해 나갑니다.

<조립 및 기계장치 설치 단계>

배 하부에는 거품이 나올 수 있도록 하는 기계장치를 장창하고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기계 고장 및 수리 상황을 대비하여

기계 교체 및 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배의 상단 부분과 곰돌이 캐릭터를 마지막으로 결합해 줍니다.

<코팅 단계>

마지막으로 완성된 FRP 조형물 위로 유광 코팅을 진행하여 내구성을 강화해 주고

보다 관리가 편리할 수 있도록 질감 처리를 마무리합니다.

<운송 및 설치>

완성된 조형물을 꼼꼼히 포장 운송되어 지정된 장소에 설치하며 마무리합니다.

기계장치까지 잘 작동하는 지 검수를 마치며 이번 프로젝트가 완료되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디자인/ 설계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