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경기도 종합 체육대회 마스코트 FRP 캐릭터 조형물

[FRP 캐릭터 조형물] 경기도 종합 체육대회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미술 프로젝트 업체 마롱컴퍼니는 다양한 동물, 인물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 포토존 제작을 진행합니다. 이번 사례는 경기 도민을 대상으로 한 체육대회의 인물, 동물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다소 역동적인 포즈의 캐릭터들을 하부 기단에 부착하여 설치 된 케이스로 엄청난 축제 홍보 효과를 거둔 이번 조형물이 어떤 방식으로 제작되었는지 설명드리며 포스팅을 이어가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공유[FRP 캐릭터 조형물] 경기도 종합 체육대회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 제작 [FRP 캐릭터 조형물] 경기도 종합 체육대회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 제작[FRP 캐릭터 조형물] 경기도 종합 체육대회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 제작우선 클라이언트께서 보내주신 설치 예정 장소와 캐릭터 시안을 토대로 상담과정에서 캐릭터 제작 사이즈와 포즈, 컬러 등 세부 사항을 확인 합니다. 이번 사례처럼 디자인 시안이 있을경우 상담전 먼저 시안을 전달주시면 빠른 시간안에 견적과 제작 기간을 확인해 드릴수 있으며 시안이 없더라도 제작하고자 하는 형태나 이미지를 전달주시면 필요에 따라 별도의 캐릭터를 개발해 드리기도 하고 간단한 형태일 경우 자체 시안작업을 통해 제작에 착수할수 있습니다. 상담 이후 기단의 다양한 색상 베리에이션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정확한 니즈에 맞춰 시안을 확정한 후 스티로폼 원형 조각 단계로 이행합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FRP 성형[FRP 캐릭터 조형물] 경기도 종합 체육대회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 제작 [FRP 캐릭터 조형물] 경기도 종합 체육대회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 제작디자인 상담 단계에서 확정된 사이즈와 포즈,표정을 토대로 스티로폼 원형 조각 작업을 진행합니다. 우선 스티로폼 블럭 위로 1차 스케치를 진행하고 열선을 이용해 전체 덩어리를 조각합니다. 이후 클라이언트께 컨펌을 받고 수정사항이 없을 경우 다음단계로 진행이 되는데 형태적인 수정은 이번 단계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꼼꼼히 검수 후 스티로폼 원형 조각을 토대로 몰드를 제작합니다. 이후 몰드 안쪽의 원형 조각을 모두 제거하고 몰드 안쪽에 이형제를 발라 성형체의 분리가 원활하게 진행되게끔 밑작업을 해주고 FRP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하여 성형체를 제작합니다.

 

3. 도색/코팅/운송 작업[FRP 캐릭터 조형물] 경기도 종합 체육대회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 제작성형이 완료된 조형물은 이음새와 부족한 부분을 메꾸어 주는 퍼티 작업과 사포나 그라인더로 갈아내는 샌딩 작업을 통해 표면을 매끄럽게 연마하는 공정을 거칩니다. 이후 착색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형물에 프라이머를 도포하여 하도작업을 마친 뒤 디자인 단계에서 확정된 색상의 팬톤 컬러 넘버를 토대로 우레탄 페인트를 조색하여 에어건을 통해 균일하게 도포 해 줍니다. 도색이 완료되면 필요 부분에 컷팅시트를 부착해 준뒤 조형물과 기단을 완전히 건조시키고 클라이언트의 컨펌을 받은 후 수정사항이 없을 시 칠 벗겨짐과 변색 방지를 위해 코팅작업을 시행합니다. 이후 완성된 조형물은 두꺼운 발포지를 이용해 전체면을 포장해 주고 이동운송간 외부 충격을 최소화 하기 위해 조형물에 닿는 부분을 충전재나 수건으로 덧데어 차량에 결박합니다. 현장까지 차량으로 운송하고 지정장소에 조형물을 하차 합니다. 이후 기단에 부착된 금속날개로 말뚝, 혹은 세트 앙카를 이용하여 고정작업을 시작합니다. 볼트 고정후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볼트캡을 씌우고 다시한번 외부 마감상태와 안전성 확인후 현장을 정리하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