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제작]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

[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강원도 원주의 한 마을을 상징하는 금속 글자 조형물과 지역 특산물인 복숭화를 의인화한 FRP 캐릭터 조형물 2점 입니다. 마을의 깨끗한 느낌을 살리고 선명한 색상의 가독성 높은 금속 글자 조형물과 캐릭터의 귀여운 느낌을 살려 남, 녀 FRP 조형물을 제작 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기획을 바탕으로 캐릭터 디자인, 제작, 운송, 그리고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제작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상담 및 디자인 시안 확정[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클라이언트께서 구상하신 내용을 토대로 실제 제작에 앞선 디자인을 만드는 단계로 글자의 경우, 폰트 및 색상에 대한 구상은 있으셨으나 그 외 다른 부분은 전혀 고려되지 않았기에 정확한 크기 선정 부터 트러스 구조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더불어 캐릭터는 디자인이 전무한 상태로 지역의 특산품인 복숭아를 활용한 캐릭터 개발을 요청주셨습니다. 지역의 특산물로써 지역을 알리는 것은 물론 귀여운 이미지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디자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 현장 방문[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디자인 작업과 동시에 설치 장소 현장 답사가 이뤄졌습니다. 필요에 따라 전문가가 현장을 방문하여 설치 크기 및 설치 방법 등을 논의하는 단계로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 조형물이 45도 가량 비스듬한 경사면 위에 설치되어야 했기 때문에 미리 현장 답사를 진행하여 보다 자세하게 설치 방법을 논의하고 조형물의 크기를 선정할 수 있었습니다. 캐릭터 조형물의 디자인이 함께 이뤄지고 있는 단계였기 때문에 현장 방문시 꼼꼼하게 캐릭터 디자인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듣고 반영할 수 있었습니다.

 

3. 원형 조각 단계[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캐릭터 조형물의 디자인이 확정되고나면 대형 스티로폼을 이용한 원형 조각 작업이 진행됩니다. 캐릭터의 귀여운 느낌은 물론 디자인의 비율과 크기를 토대로 섬세한 조각 작업이 이뤄지며, 이때 클라이언트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형태에 대한 확인 및 수정이 동반됩니다. 형태가 확정되고 나면 조형물 표면을 샌딩작업을 통해 매끄럽게 다듬어 줍니다. 글자 조형물은 금속 갈바를 절단 하고 절곡하는 과정을 거쳐 형태를 제작하게 됩니다.

 

4. FRP 성형체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캐릭터 조형물의 스티로폼 원형 조각이 완료된 후에는 석고를 이용하여 틀을 만들고 틀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만드는 작업이 이어집니다. 제작된 성형체에는 표면을 보다 매끄럽게 다듬는 샌딩작업과 구멍 등을 매워주는 퍼티작업이 병행되며, 다음 단계인 도색 작업이 용이하도록 하도작업, 즉 프라이머 도포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에는 기울어진 경사면에 설치되었기 때문에 조형물의 발 아래 각 파이프를 길게 내리고 트러스를 제작해주어 매립이 가능하도록 제작 하였습니다.

 

5. 도색 작업[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우레탄 도료를 분사하여 글자와 캐릭터 조형물의 도색이 진행됩니다. 캐릭터 조형물의 경우 여러 색상이 부분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꼼꼼한 마스킹 작업을 통해 섬세한 도색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글자 조형물은 하얀색상이 잘 발색되도록 여러번의 도색과 건조 과정을 거쳐 도색하고, 도색 후에는 흘러내린 페인트 부분이나 거친 표면을 깔끔하게 다듬어 주는 사포 작업을 진행하여 보다 완성도 높은 조형물로 제작합니다.

 

6. 코팅 작업[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조형물의 도색이 완전히 건조된 후에는 유광 코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코팅의 경우에는 무광과 유광 두가지 코팅 방법 중 필요에 따라 클라이언트께서 선택할 수 있으며, 유지 및 관리가 편한 유광 코팅은 내구성 강화는 물론이고 특히 캐릭터 조형물의 귀여움을 잘 살려줄 수 있는 아주 매끄러운 표면을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도색 및 코팅 작업을 진행함으로써 기본적인 방청 작업이 병행됩니다.

 

7. 현장 설치[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FRP 조형물, 금속 조형물] 마을 상징 복숭아 캐릭터 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캐릭터 조형물과 글자조형물의 가독성 확보를 위해 글자와 캐릭터의 발 아래에 각파이프를 길게 내려 설치한 모습입니다. 기울어진 경사면에 알맞도록 글자 뒤에는 대각선의 지지대를 추가로 설치하였습니다. 현장의 상황에 맞게 설치가 꼼꼼히 이뤄지며, 이 때에도 클라이언트와의 논의가 이뤄집니다. 지역의 특산물이나 지역명을 홍보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금속 글자 조형물과 FRP 캐릭터 조형물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