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빙하 FRP 모형] 매장 디스플레이 조형물 FRP 빙하 모형 제작

오늘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매장 내 상품을 진열할 수 있는 독특한 디스플레이 조형물 입니다.
매장 인테리어 소품으로 빙하 모양의 선반을 제작하였습니다. 지금부터 간단하게 제작 과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조형물은 클라이언트께서 제작할 FRP 조형물과 선반의 정확한 사이즈가 정해진 디자인 조형물이었습니다.
이 디자인 시안을 가지고 정확하게 측정하여 스티로폼을 가공하여 제작해 디자인과 동일한 조형물로 제작하였습니다.

간단하게 원형 조각 후 바로 몰드를 제작하여 몰드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캐스팅 합니다.
FRP 성형체의 표면을 다듬어줍니다. 이때 빙하의 표면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거칠게 갈아내는 느낌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따로 제작한 선반 부분을 지정 위치에 이어붙여줍니다. 상품이 올라갈 선반이기 때문에 흔들리거나 떨어지지 않도록 단단히 제작하였습니다.

 

선반 조립 완료 후 빙하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푸른색 도료로 부분 도색하면서
차가운 얼음의 질감을 표현하면서 도색하였습니다.

 

도색작업이 완료되면 도료가 완전히 마르도록 건조하는 작업을 거칩니다.

 

최종 코팅단계 전 클라이언트의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기존의 푸른 색을 제외하여
전체를 하얀색으로 재 도색 후 건조한 후 유광코팅제를 발라 코팅작업까지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문구를 시트인쇄 후 컷팅하여 지정 위치에 부착하여 조형물 제작을 완료하였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조형물을 안전히 운반하여 지정 장소에 설치하여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추가적으로 클라이언트께서 눈이 쌓인 나무 소품을 같이 두어 완벽한 겨울의 느낌이 있는
독특한 매장 디스플레이 조형물이 완성되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