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들깨마을 마스코트 캐릭터 들깨비 벤치 포토존 FRP 조형물

[FRP 벤치 조형물] 캐릭터 도깨비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도깨비 캐릭터를 이용한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조형물 제작후 기성벤치 위에 고정한뒤 설치 현장에 고정한 사례로 전달주신 캐릭터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조형물 제작부터 운송/설치까지 진행한 사례입니다. 벤치 조형물은 의자의 기능과 포토존의 역할을 함께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잠시 앉아 쉴수 있는 공간에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지역과 장소를 홍보할수 있는 벤치 조형물의 제작 과정을 각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스티로폼 원형 조각[FRP 벤치 조형물] 캐릭터 도깨비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전달주신 캐릭터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을 조각하는 단계입니다. 캐릭터 조형물은 일반적으로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을 만들고, 인물과 동물의 표정과 털, 주름 등 세부 묘사가 필요한 조형물은 점토를 이용해 원형을 조각 합니다. 1.8m 의 스티로폼 블럭 위로 1차 스케치 한뒤 열선을 이용해 큰 형태를 조각하고, 소품이나 가느다란 형태의 조각은 부러지기 쉽기 때문에 분할조각후 하나의 형태로 접합해 최종 원형을 완성하게 됩니다. 전문 조각가의 숙련도에 따라 형태가 달라짐으로 업체별 제작 포트폴리오를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2. FRP 성형 작업[FRP 벤치 조형물] 캐릭터 도깨비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원형작업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 컨펌을 통해 성형작업을 진행합니다. 최종 수정사항을 원형에 반영한뒤 확정된 스티로폼 원형 위로 이형제를 바르고 석고를 발라 굳혀주면 성형작업을 할수 있는 틀이 완성됩니다. 틀 안쪽 면으로 다시 이형제를 바르고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가면서 frp 성형체를 굳혀 줍니다. 성형체가 굳으면 몰드에서 떼어낸뒤 겉면을 매끈하게 다듬는 샌딩과 퍼티과정을 거쳐 형상을 완성하게 됩니다. frp 조형물은 내부가 비어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큰 조형물은 내부 지지를 위해 각파이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3. 도색 및 코팅 작업[FRP 벤치 조형물] 캐릭터 도깨비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성형작업이 마무리 되면 도색실로 옮겨 컬러링을 진행합니다. 클라이언트와 사전에 협의된 팬톤 컬러칩의 넘버로 조색한뒤 도색합니다. 도색전 성형체와 도료의 접착력을 높혀주기 위해 프라이머를 도포해 주고 마르면 조색한 우레탄 페인트를 에어건으로 도포해 줍니다. 꼼꼼한 마스킹 작업으로 경계면 마감을 명확하게 해주고 리터칭이 필요한 부분은 붓으로 다시 섬세하게 표현해 줍니다. 전체 도색이 마무리 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도색 검수를 통해 수정사항을 반영하고 최종 확정되면 코팅제를 마지막으로 도포해주면서 결과물을 완성합니다.

 

4. 운송 / 설치 공정[FRP 벤치 조형물] 캐릭터 도깨비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기성벤치를 이용해 조형물을 고정하기도 하고, 기존에 설치된 벤치를 이용해 조형물을 설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사례는 기성벤치를 직접 구매해 거기에 바로 조형물 고정설치 작업을 진행한뒤 현장으로 운송했던 사례입니다. 볼트와 실리콘을 이용해 벤치와 고정을 해주고 의자 아랫쪽에 튀어나온 볼트는 글라이인더로 갈아준뒤 볼트캡을 씌워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벤치는 별도 고정없이 배치 장소에 배치하고 마지막 마감상태와 안전성여부를 다시한번 확인하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