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창업센터 공공기관 로비 포토존 열쇠 캐릭터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저희 마롱컴퍼니에서는 미술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과정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기획부터 디자인, 제작, 운송 및 설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조형물은 창업을 지원해주는 공공기관의 마스코트 캐릭터를 만들고 조형물까지 제작해드리는 등 총 프로젝트를 진행해드렸는데요. FRP로 제작된 이번 조형물의 제작 공정과정을 하단의 글을 통해 자세히 소개드립니다.

 

1.디자인 작업 단계

이번 조형물은 디자인 작업을 먼저 진행해드렸습니다. 창업허브 기관과 성격이 맞도록 창업과 관련된 여러 아이템들이 나왔는데요 그 중에서도 키와 자를 이용하여 기관의 성격을 드러냈습니다. 스케치 작업이 완료되면 여러 색상을 입혀보고 클라이언트께서 원하시는 최종 색상과 포즈 등의 방향을 잡습니다. 이와 같이 여러차례 클라이언트와의 협의과정을 통하여 최종 시안을 완성해갑니다. 최종 시안에는 사이즈, 베이스플레이트 혹은 기단, 팬톤 컬러 등을 확정하여 제작합니다.

 

2. 원형 조각 단계조형물의 디자인 작업이 완료되면 제작에 들어갑니다. 조형물을 제작하는데 가장 선행되는 작업으로 주로 스티로폼 혹은 점토로 조각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점토는 동물이나 인물의 주름, 머리카락 등을 표현하는데 사용되기 때문에 이번 조형물의 경우 스티로폼을 이용하여 조각합니다. 조각은 전문 조각사가 직접 진행하며 직육면체의 큰 스티로폼 덩어리 위에 캐릭터의 그림을 비율에 맞춰 그려줍니다. 그런 후 칼로 쳐내면서 크게 형태를 잡아갑니다. 마무리는 사포질로 매끈하게 처리합니다. 형태 수정은 본 단계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맡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 frp 성형 공정조형물의 검수를 마치면 다음 단계인 FRP 성형 작업에 돌입합니다. 성형작업은 조형물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단계로 스티로폼으로 만들어진 조각을 이용하여 몰드를 제작한 후 성형체를 떠내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몰드가 만들어지고 나면 내부의 스티로폼을 파내어 벽면에 찍혀있는 상 위로 유리섬유와 수지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제작해줍니다. 이번 조형물의 경우 동일 모형으로 2개를 제작하였기 때문에 2개의 성형체를 떠냈습니다. 성형체가 만들어지면 표면을 매끄럽게 하기 위하여 퍼티 및 샌딩 작업으로 마무리 합니다.

 

4. 도색 및 코팅 단계성형체가 만들어지면 생명력을 넣어줄 차례입니다. 도색을 진행하는데 도색은 디자인 시안에 나와있는 색상을 토대로 팬톤 컬러칩을 추출하여 제작합니다. 우레탄 페인트를 이용하여 에어건으로 3~4회 고르게 분사하여 뚜렷한 발색 효과를 나타냅니다. 도색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의 최종 색상 검수를 맡은 뒤에 코팅을 올려줍니다. 코팅을 올린 뒤 색상을 수정하게 되면 코팅제를 벗기고 다시 샌딩작업으로 돌아가서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반드시 코팅을 올리기 전 검수를 맡습니다. 코팅으로 색 벗겨짐, 흠집 등의 위험에서 보호해주기 때문에 반드시 진행합니다.

 

5. 운송 설치 공정조형물을 꼼꼼하게 포장하고 현장까지 안전하게 운송해드린뒤 지정장소에 배치해 드렸습니다. 별도의 고정설치가 필요없는 베이스 플레이트 기반의 조형물은 이후 배치장소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설치작업을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베이스플레이트라 하더라도 고정이 필요할경우 현장 고정설치를 위해 사방 타공후 조형물로 제작되기도 합니다. 다시한번 이동 배치간 외부 충격에 의한 스크레치 또는 파손된 곳이 없는지 확인후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