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광주 북구청 벤치 의자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FRP 동물 캐릭터 조형물] 광주 북구청 캐릭터 벤치 의자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저희 미술 프로젝트 업체 마롱컴퍼니는 조형물의 기획부터 디자인, 설계, 제작, 운송, 설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실무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프로젝트는 광주 광역시 북구청의 야외 의자에 배치된 귀여운 동물 캐릭터 조형물 입니다. 사람들의 쉼터이자 기다림의 장소에 조형물을 설치하여 흥미를 유발하고 포토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번 조형물 제작건의 제작 공정 과정을 소개 합니다.

 

1.디자인 시안 작업[FRP 동물 캐릭터 조형물] 광주 북구청 캐릭터 벤치 의자 조형물 제작우선 클라이언트께서 보내주신 제시 자료를 토대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합니다. 설치를 희망하시는 장소에 맞는 조형물의 크기와 포즈 및 색상을 확정하고 의자에 고정시 설치방법에 대한 부분도 상담을 드린 후 클라이언트께서 원하시는 형태의 내용을 다른 조형물 사례나 이미지 등으로 확인하여 벤치마킹 합니다. 벤치마킹할 수 있는 사례들을 기준으로 사이즈, 포즈, 표정 등을 구체적으로 잡으면서 제작 범위를 좁혀나갑니다. 이후 디자인 시안이 확정되면 다음 단계로 이행합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FRP 동물 캐릭터 조형물] 광주 북구청 캐릭터 벤치 의자 조형물 제작 [FRP 동물 캐릭터 조형물] 광주 북구청 캐릭터 벤치 의자 조형물 제작디자인 시안이 확정되면 원형 조각에 들어갑니다. 원형 조각은 조형물 제작 과정 중 몰드(틀) 를 제작하기 위한 작업으로 스티로폼을 이용하여 전문 조각사가 직접 진행합니다. 박스 형태의 스티로폼 위에 시안을 그리고 칼이나 열선 조각기를 이용하여 크게 크게 형태를 쳐내며 만들어냅니다. 어느정도 조형물의 형태가 잡히면 세부적인 표현은 사포질로 처리하여 마무리 합니다.이후 클라이언트의 컨펌을 통해 수정사항의 여부를 확인한 후 수정사항을 반영합니다. 형태적인 수정은 본 단계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클라이언트의 최종 검수를 거쳐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FRP 성형 작업[FRP 동물 캐릭터 조형물] 광주 북구청 캐릭터 벤치 의자 조형물 제작컨펌을 마친 스티로폼 원형 조각을 토대로 몰드를 제작 한 후 FRP 성형 단계로 이행합니다. 몰드 속의 스티로폼을 모드 파내어 준 후 몰드의 내부벽면에 성형체와 몰드가 잘 분리될 수 있도록 이형제를 발라준 후 유리섬유와 수지를 적층해 FRP 성형체를 만들어줍니다. FRP 성형은 몰드의 내부 벽면에 작업하기 때문에 보통 캐릭터 기준 앞뒤 두쪽으로 나뉘어서 제작합니다. 따라서 성형체가 만들어지면 완성된 성형체에 내부 보강을한 뒤 이어붙이는데 붙이는 과정에서 생기는 홈을 퍼티로 메꿔줍니다. 이후 샌딩으로 표면을 매끄럽게 마무리 한 뒤 도색 공정 준비를 마칩니다.

 

3. 도색 및 코팅 공정[FRP 동물 캐릭터 조형물] 광주 북구청 캐릭터 벤치 의자 조형물 제작[FRP 동물 캐릭터 조형물] 광주 북구청 캐릭터 벤치 의자 조형물 제작퍼티와 샌딩 작업을 통해 표면을 매끄럽게 연마한 후 조형물위에 착색이 원활히 이루어 지도록 프라이머를 도포합니다. 이후 시안에 나와있는 색상을 팬톤 컬러칩으로 추출하여 정확한 도색을 시행합니다. 도색은 우레탄 페인트를 이용하여 에어건으로 3~4회 분사하며 진행합니다. 도색이 완료되면 조형물을 완전히 건조시킨 후 최종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받고 코팅을 올려줍니다. 코팅은 유광 혹은 무광으로 가능하며 이번 조형물의 경우 야외 벤치에 설치되어 많은 사람들의 손이 탈 예정이었기 때문에 유광으로 처리하여 유지관리를 용이하도록 하였습니다.

 

4. 운송 및 설치 공정[FRP 동물 캐릭터 조형물] 광주 북구청 캐릭터 벤치 의자 조형물 제작제작이 완료된 조형물은 벤치에 부착해 줍니다. 엉덩이 부분을 벤치 나무 부분과 앙카로 박아줍니다. 그 후 꼼꼼히 포장하여 클라이언트로부터 미리 지정받은 배송지로 안전하게 운송해드립니다. 설치지에 도착하여 운송 시 조형물에 이상없는지 최종 체크한 뒤 클라이언트께서 세부적으로 잡아주신 위치에 고정합니다. 실제 사람들이 앉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논의되었던 위치에 고정 설치 한 후 클라이언트의 검수 이후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