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FRP 인물 캐릭터 기관 벤치 포토존 시공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저희 마롱컴퍼니에서는 실무자의 편의를 위하여 전 프로젝트의 기획부터 디자인, 설계, 제작, 운송 및 설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조형물 제작, 인공폭포 시공, 벽화 시공, 아트웍 등 다양한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프로젝트는 조형물 제작입니다. 정왕2동 주민센터 앞의 포토존으로 사용될 귀여운 소녀 캐릭터의 조형물 제작 공정 과정을 하단의 글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1. 스티로폼 원형 조각클라이언트와의 협의를 통해 완성된 디자인 시안을 토대로 조각에 들어갑니다. 조각은 전문 조각사가 직접 스티로폼을 깎아 제작합니다. 큰 박스 형태의 스티로폼 위에 시안을 비율과 사이즈에 맞춰 그리고 열선 조각기를 이용하여 직접 손으로 큰 형태를 만들어갑니다. 형태가 어느정도 잡히면 디테일한 표현은 사포질로 마무리 합니다. 형태의 수정은 본 단계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거쳐 최종 완성을 합니다.

 

2. FRP 성형 단계

조각 검수를 마친 조형물을 단단하게 만들어줄 차례입니다. 스티로폼 조각을 이용하여 우선 몰드를 만들어줍니다.몰드는 실리콘, FRP, 석고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하며 이번 조형물의 경우 1회성 제작이었기 때문에 석고로 제작 후 파기하였습니다. 몰드가 단단해지면 속의 스티로폼을 파내어 내부 벽면에 찍혀있는 조형물의 상 위로 유리섬유에 수지를 여러겹으로 발라 FRP 성형체를 만들어줍니다. 내부 벽면에 작업하기 때문에 조형물을 반쪽으로 쪼개서 진행하는데 성형체가 만들어지면 부착해줍니다. 부착하는 과정에서 생겨날 수 있는 이음새 부분의 홈을 퍼티로 메꾸고 샌딩으로 매끈하게 작업하여 마무리 합니다.

 

3. 도색 및 코팅 공정성형체가 만들어지면 조형물의 방수 기능을 추가하고 도색이 잘 먹도록 하도 작업을 한 뒤 도색을 진행합니다. 도색은 시안에 나와있는 색상을 팬톤 컬러칩으로 추출하여 최대한 유사하게 진행합니다. 우레탄 페인트를 에어건을 이용하여 뿌려주는데 3~4회 고르게 도포하여 뚜렷한 발색효과를 나타냅니다. 도색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의 최종 색상 검수를 받은 뒤 코팅을 올립니다. 코팅은 유광 혹은 무광으로 가능하며 이번 조형물의 경우 유광으로 올려 유지관리가 용이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4. 운송 및 설치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