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주택가 주민쉼터공원 FRP 동물 여우 캐릭터 조형물

[FRP 동물 조형물] 주택가 주민쉼터공원에 설치한 여우 캐릭터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도심 주택가 주민쉼터 공원에 설치한 여우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일상 생활장소에 귀여운 여우 캐릭터 동물 조형물을 설치해 공간을 이전보다 밝고 부드럽게 연출한 사례입니다. 도심속 숲속 공간연출을 위해 캐릭터화된 여우를 제작하고 방문객이 사진을 남길수 있도록 포토존 나무기단을 만들었습니다. 각 공정별 제작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작업[FRP 동물 조형물] 주택가 주민쉼터공원에 설치한 여우 캐릭터 조형물클라이언트 측에서 전달해주신 여우캐릭터 시안을 바탕으로 약간의 포즈 변형을 통해 시안을 다시 제작했습니다. 원형 조각간 전/후/측면 시안이 있다면 더욱 싱크로율을 높힐수 있습니다. 뷰별 시안작업을 마무리 하고 제작팀에 전달해 제작간 유의사항들을 함께 전달합니다. 컬러 역시 기존 캐릭터 고유 컬러 그대로 표현하기 위해 팬톤넘버를 확인한뒤 체크 합니다. 캐릭터 조형물일 경우 디자인 시안을 먼저 전달주시면 제작사항을 확인하고 곧바로 견적을 전달드릴수 있습니다. 제작 비용은 사이즈와 제작 형태에 따라 변동될수 있습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FRP 동물 조형물] 주택가 주민쉼터공원에 설치한 여우 캐릭터 조형물확정된 디자인시안을 가지고 대형 스티로폼 블럭 위로 비례에 맞춰 스케치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런다음 아웃라인을 따라 열선으로 컷팅해주고 단계별 세부 조각을 통해 점차 형태를 완성해 갑니다. 디테일 표현이 필요한 부분은 별도 조각후 나중에 하나의 형태로 이어붙혀 줍니다. 그리고 완료된 원형을 클라이언트께 공유해드리고 컨펌과정을 거쳐 다음 공정으로 진행합니다. 현 단계에서는 약간의 비례감이나 부피감 정도의 수정이 가능하며 픽스된 포즈의 변형은 불가 합니다.

 

3. FRP 성형 작업[FRP 동물 조형물] 주택가 주민쉼터공원에 설치한 여우 캐릭터 조형물확정된 원형 위로 이형제를 바르고 석고를 이용해 몰드를 제작합니다. 그리고 그 몰드 안쪽면으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전/후면의 성형체를 만들게 됩니다. 수지가 굳어지면 몰드에서 떼어내고 성형체 안쪽에 골조작업을 진행해 더욱 균형감 있고 튼튼한 조형물로 만들어 줍니다. 그런 다음 전/후면의 성형체를 하나로 이어붙혀 주고 이음새와 겉면을 매끈하게 다듬는 샌딩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샌딩 처리된 성형체는 다시 프라이머를 도포해 한번더 겉면 평활도를 높혀주게 됩니다.

 

4. 도색 작업[FRP 동물 조형물] 주택가 주민쉼터공원에 설치한 여우 캐릭터 조형물프라이머가 완전히 마르면 도색을 준비합니다. 사전에 확정된 컬러로 조색후 팬톤칩과 비교해 기존 컬러를 정확히 표현합니다. 전체 1차 배경 도색이 완료되면 지정면 도색을 위해 나머지 부분을 꼼꼼하게 마스킹 처리해 줍니다. frp 조형물 도색은 보통 우레탄 페인트를 사용하는데 접착력과 발색이 좋아 주로 사용되는 도료입니다. 에어건으로 뭉침없이 고르게 도포될수 있도록 2~3회 나눠 반복해 컬러를 올려 줍니다. 그리고 도색이 완료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께 현장사진을 공유해 컬러검수를 진행한뒤 최종 코팅공정으로 진행합니다.

 

5. 코팅 작업[FRP 동물 조형물] 주택가 주민쉼터공원에 설치한 여우 캐릭터 조형물컬러검수가 완료된 조형물은 마지막공정인 코팅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야외에 상시 노출 목적의 조형물들은 자외선에 의한 도색변질을 막고 오염물질의 제거를 위해 표면에 클리어코트를 입혀주게 됩니다. 클리어코트는 크게 3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유광/무광/반광으로 구분해 코팅이 가능하며 주로 사후관리가 쉬운 유광코팅을 많이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무광코팅은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공간 연출에 적합해 주로 실내 설치되는 조형물에 많이 적용됩니다. 설치 장소와 목적에 맞는 코팅작업을 마지막으로 조형물 제작과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6. 운송/설치 공정[FRP 동물 조형물] 주택가 주민쉼터공원에 설치한 여우 캐릭터 조형물완성된 조형물은 현장으로 안전하게 운송한뒤 설치장소에 내려 둡니다. 미리 베이스 플레이트에 셋트앙카 작업을 위해 타공해주고 볼트 고정 작업을 진행합니다. 셋트앙카 고정작업이 마무리 되면 안전을 위해 볼트캡을 씌워주고 현장을 정리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이동/설치간 발생할수 있는 외부 스크래치 확인과 고정상태를 다시한번 체크하고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합니다. 단조로운 도심 공원 안에 귀여운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함으로써 전보다 부드럽고 밝은 공간이 되었습니다. 관련 문의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