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농협은행 마스코트 올리 frp 공룡 캐릭터 조형물

[FRP 공룡 모형] 농협은행 올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농협 은행을 대표하는 ‘올리 캐릭터’ 조형물 입니다. 발주처의 디자인을 공유받고 설계부터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기업을 상징하는 FRP 캐릭터 조형물을 귀엽게 표현해 내는 것이 중요한 사례였습니다.  제작 공정을 사진을 보며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사에서는 제작, 운송을 담당했습니다.

 

1. 디자인 시안 공유 및 상담[FRP 공룡 모형] 농협은행 올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클라이언트 측에서 직접 개발하신 캐릭터가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조형물 제작을 위해 정면 뿐만 아니라 측면과 배면 등의 이미지를 전달 받고 제작할 크기 및 비율, 제작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캐릭터의 형태 뿐만 아니라 두발로 서있는 조형물의 경우 자립하기 쉽도록 도와줄 방안을 찾기도 하는데, 이번 사례는 얇은 베이스 플레이트 부착이 아닌 기단을 제작하기로 조율 했다고 합니다.

 

2. 원형조각 단계[FRP 공룡 모형] 농협은행 올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FRP 공룡 모형] 농협은행 올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FRP 공룡 모형] 농협은행 올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크기 및 제작 방안이 협의되고 난 후에는 디자인의 형태와 비율에 맞게 원형 조각 단계가 진행됩니다. 원형 조각은 점토 혹은 스티로폼을 조각하여 진행하며, 이번 캐릭터 조형물은 대형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이 제작 되었습니다. 형태를 깎아낸 다음 사포를 이용해 매끄러운 표면을 연출합니다. 원형 조각 이후 단계에서는 형태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께 형태 컨펌을 정확히 받고 다음 단계가 진행됩니다.

 

3. FRP 제작 및 도색[FRP 공룡 모형] 농협은행 올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FRP 공룡 모형] 농협은행 올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FRP 공룡 모형] 농협은행 올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원형 조각 컨펌이 이뤄지고 나면 FRP 성형체를 제작하게 됩니다. 원형 조각 위로 딱딱한 틀을 제작하고 틀 안쪽으로 유리매트와 수지를 적층하여 FRP성형체를 떠냅니다. 부분별로 떠내어진 FRP 성형체는 기존 형태에 맞게 조립되고 성형체 과정에서 구멍이 난 부분 등을 메우는 퍼티 작업을 진행합니다. 표면을 보다 매끄럽게 다듬는 샌딩작업 후에는 지정된 컬러 넘버를 이용해 도색이 진행됩니다.

 

4. 코팅 작업[FRP 공룡 모형] 농협은행 올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도색이 완전히 건조되고 나면 내구성 강화와 UV 차단을 도와주기 위한 UV 클리어 코팅제를 도포합니다. 코팅은 크게 유광과 무광 등으로 나눠지며, 캐릭터의 귀여움을 살리는 것과 동시에 기업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담은 캐릭터 조형물 제작을 위해 무광 코팅이 진행되었습니다. 코팅까지 완료된 후에는 클라이언트께 최종 컨펌을 받고 운반 및 설치가 진행됩니다. 각종 기관이나 기업 홍보, 포토존 등으로 자주 사용되는 FRP 소재의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가 궁금하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