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심의/설계

힐스테이트 판교_스테인레스 스틸 금속 말 조형물 미술작품 심의 사례

힐스테이트 판교_스테인레스 스틸 금속 말 조형물 미술작품 심의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판교 힐스테이트에 제안한 스테인레스 소재의 말 조형물 미술심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성남 판교지구 중심상업용지 건물에 집행할 미술심의 작품과 대행을 진행하고 클라이언트 의견 교류후 작품과 작가를 제안드렸습니다. 심의를 담당하는 건축주 담당자님께서는 보통 심의와 관련한 업무 모두를 챙기기 어렵기 때문에 마롱컴퍼니에서는 건축개요만 전달주시면 정확한 비용산출과 그에 따른 작품 제안, 그리고 작품 제작과 설치에 이은 검수과정까지 전공정을 대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심의서류의 내용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작품 제안 및 선정힐스테이트 판교_스테인레스 스틸 금속 말 조형물 미술작품 심의 사례심의서류를 작성하는 기준에 정확히 부합해 누락된 서류없이 준비하는것이 재심의 없이 한번에 통과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번 작품은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반영해 스테인레스 스틸을 이용한 금속 조형물을 제안 드렸습니다. 김우진 작가님의 시그니춰 컨셉에 따른 말 조형물로 작품규모는 최대 높이 3000의 말조형물 3개를 제작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작품의 제목은 우리들의 모습으로 지역민들이 삶의 여유를 즐기는 휴식의 공간 속에 동화적인 풍경을 연출하여 지역민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것입니다. <우리들의 모습>은 인간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말’을 어린아이가 그린 크레파스 그림 같은 화려한 색채로 형상화하여 숲의 활기와 생동감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여러 마리의 말 가족이 자유롭게 노니는 모습은 단지 내에 시작적 리듬감을 부여함과 동시에 가족애를 불러일으켜 ‘공감의 공간’을 형성할 목적으로 제작했습니다.

 

2. 구조 상세도 작성힐스테이트 판교_스테인레스 스틸 금속 말 조형물 미술작품 심의 사례작품제작에 대한 상세 설명을 작성합니다. 사용하는 소재의 특성부터 제작 전과정을 소개하고 각 과정별 상세 제작 과정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도장방식과 설치 상세 방식을 기재하고 설치 구조도를 작성해 이해를 돕습니다. 작품 제작 설치 도면과 함께 설치시 정면 측면 후면, 그리고 평면도 역시 작업해 주고 실제 제작과 설치가 진행될때 심의에 제출한 방식대로 제작 설치가 되었는지 검수를 진행하게 됩니다.

 

3. 시뮬레이션주변 시설물과 건물과의 조화를 확인하기 위해 3d 시뮬레이션 작업을 진행합니다. 시뮬레이션 작업은 원경과 근경, 그리고 주간과 야간 모습을 예상할수 있는 이미지로 작업하고 위화감이나 스케일, 동선, 안정성 여부를 꼼꼼히 확인해 봅니다. 또한 시뮬레이션 작업을 통해 작품의 예술성과 독창성, 그리고 주민들이 공감할수 있는 위화감 없는 형태와 예술적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이후 작품의 유지관리 방식과 작가의 이력도 함께 작성해 심의자료에 포함하고 심의를 진행하게 됩니다. 심의가 통과된 이후 실제 작업을 진행하며 현장설치후 설치 검수과정을 거쳐 문제가 없다 판단되면 심의 프로젝트가 종료됩니다.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심의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