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헹사 촬영을 위한 계단형 다각도 입체글자 스티로폼 조형물

행사 및 촬영용 스티로폼 입체글자 조형물

 

프로젝트 넘버 : 2110_426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터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대표 이미지에서부터 느껴지는 고퀄리티 스티로폼 글씨 조각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그래픽 이미지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마롱컴퍼니에서 이번에 제작한 입체 글자 모형 실물 사진입니다 : )

정면에서 봤을 때에도 계단 형태로 글자들이, 또 위에서 내려 봤을 때도 입체 글씨가 보이는 독특한 형태로 구성되어 행사나 촬영에 사용 시

확~ 주목을 끌고 인상 깊게 슬로건,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모형입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어떻게 이뤄졌는지 함께 만나보실까요?

 

행사 및 촬영용 스티로폼 입체글자 조형물

클라이언트께서 원하시는 형태를 샘플 사진으로 전달받았으며어떤 문구로 제작을 원하시는지 상담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

처음 클라이언트께서 원하신 문구는 위와 같았는데요. 위의 텍스트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디자인 시안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행사 및 촬영용 스티로폼 입체글자 조형물

독특한 형태로 제작하는 만큼, 디자인 단계에 많은 시간을 할당했습니다.

수차례에 걸쳐 입체 글자 모형 시안을 디벨롭 시켰는데요. 손을 조각하는 것이 아닌, 기계로 조각을 하기에

정확하게 원하는 형태로 디자인 파일을 만드는 것이 중요했거든요.

클라이언트와의 지속적인 협의 과정 속에서 글자들이 조금씩 정리되었고, 또한 배치와 컬러가 정해졌습니다.

​3D 작업을 했기에 실제로 제작해 보지 않았음에도 결과물을 최대한 정확하게 그려볼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완성시킬 수 있었습니다.

 

행사 및 촬영용 스티로폼 입체글자 조형물

행사 및 촬영용 스티로폼 입체글자 조형물

확정된 디자인을 제작팀에 전달하면 본격적으로 스티로폼 글씨 조각 제작 공정이 시작됩니다.

​디자인 파일을 이용, 기계에 수치를 입력해 스티로폼 블록을 열선으로 오려냅니다.

글자 조각을 하나하나 만들어가는데요. 기계로 조각하는 만큼 정확하고 빠르게 만들어집니다 : )

​이후 지정 색으로 도료를 섞어 조색, 에어 스프레이로 뿌려 색을 입힙니다. 색은 팬톤 컬러 코드를 기준으로 클라이언트와 함께 정했고,

제작팀에서는 컬러칩을 사용해 정확한 색으로 도색 작업을 합니다.

 

 

행사 및 촬영용 스티로폼 입체글자 조형물

만들어진 글자 조각들을 스티로폼 블록 기단에 붙여 형태를 완성시킵니다. 이번 입체 글자 모형은 발주 후 배송까지 약 7일이 소요되었으며

높이 750mm (최하단 기단 200mm)으로 제작, 총 42개의 글자로 이뤄졌습니다.

FOR OUR와 UNSUNG HEROES, 2021 글자의 하단에는 고정을 위한 PC판을 사용해 표현했습니다.

일부만 조립해서 납품, 글자 위에 올려두는 부분은 현장에서 조립하여 배치하기로 했습니다 : )

 

행사 및 촬영용 스티로폼 입체글자 조형물

완성된 스티로폼 글자 조각을 안전하게 운송, 클라이언트에게 전달했습니다.

​소재 고유의 자체 특성상 가까이 자세히 봤을 때는 거친 느낌이 나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사용, 촬영 등에 사용하는 경우 티가 나지 않습니다.

(특별히 더 깔끔하게 마감하고자 하는 경우 포맥스를 부착하기도 합니다.)

현장의 조명까지 더해져 더욱 예쁜 모습이 되었네요 ㅎ

​이것으로, 성공적으로 입체 글씨 모형 제작 프로젝트를 마쳤습니다 : )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참고 : 스티로폼 cnc 가공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