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영이의숲 쿼카 캐릭터 3종 FRP 조형물 제작

영이의숲 쿼카 캐릭터 3종 FRP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

최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에서 다양한 팝업 스토어들이 계속 열리고 있는데요.

이번에 쿼카 캐릭터의 팝업 스토어를 위해 마롱컴퍼니로 귀여운 3종 FRP 캐릭터 모형 의뢰를 주셔서 프로젝트가 진행했습니다.

#프로젝트 넘버 : 2109_183

 

 

영이의숲 쿼카 캐릭터 3종 FRP 조형물 제작

클라이언트에게 쿼카 캐릭터의 디자인 이미지를 전달받았습니다. 2D의 심플한 디자인이었기에 모형을 만들기 위해 3D 작업을 했는데요.

클라이언트께서는 3D 디자인 시안을 통해 어떤 모습으로 결과물이 나올지 확인할 수 있으며,

업체 측에서는 어떻게 작업해야 할지 클라이언트와 같은 결과물을 그리며 작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

 

영이의숲 쿼카 캐릭터 3종 FRP 조형물 제작

클라이언트와의 협의를 통해 디자인을 확정해 제작팀에 전달하면, 본격적인 FRP 캐릭터 모형 공정이 진행됩니다.

​저희 업체에는 전문 조각가가 계시기에 직접 조각할 수도 있지만 이번처럼 3D 파일이 있는 경우, 이를 활용해 기계로 조각을 합니다.

​커다란 스티로폼 블록을 기계 커팅 하는데요. 기계로 조각하기에 보다 정확하게 또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이번처럼 사이즈가 큰 대형 조형물인 경우에는 부위별로 조각한 후 하나로 합치는 방식으로 원형을 만듭니다.

영이의숲 쿼카 캐릭터 3종 FRP 조형물 제작

원형을 사용해 몰드를 만들고 다시 이 몰드로 FRP 성형을 하는데요. 원형 표면에 이형제를 바른 후

그 위에 몰드 소재(석고나 FRP 등을 사용)를 발라 굳힌 후 조심스럽게 분리해서 몰드를 만들고.

​이 몰드의 안쪽에 유리섬유매트와 수지를 적층해 굳이는 방법으로 각 조각들을 성형, 이를 다시 하나로 합쳐 FRP 조형물을 만들어 갑니다.

​위 사진 속 붉은 부분들은 퍼티 작업의 흔적인데요. 기포 자국이나 각 조각을 하나로 결합시킨 부분의 요철을

퍼티 소재로 채워 매끄럽게 만들어준 흔적입니다 : ) 쿼카 캐릭터 간판 조형물의- 형태 작업 모두 완성!

영이의숲 쿼카 캐릭터 3종 FRP 조형물 제작

다음 도색 차례입니다.
정확한 색으로 색을 입히기 위해 사전에 팬톤 컬러 코드를 기준으로 색을 정했고요.
현장에서는 컬러칩을 사용, 정확한 색을 조색해 작업합니다.

먼저 도료가 잘 고착되도록 프라이머를 입힙니다.
2~3회 뿌리고 건조한 후 도료를 입히면 프라이머의 접착력 때문에
도료와 FRP 소재가 단단히 결합됩니다.


섬세한 도색이 필요한 눈 등은 마스킹 작업을 하며 섬세하게 작업했습니다.

​한 번 더 클라이언트에게 도색 상태를 확인받은 후 코팅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영이의숲 쿼카 캐릭터 3종 FRP 조형물 제작

완성된 캐릭터 간판 조형물을 안전하게 포장해 현장으로 운송했습니다.

실내, 바닥을 훼손할 수 어려운 환경이기에 기단을 넓고 평평하게 만들어서,
별도로 앙카 고정 등의 설치 작업 없이 배치만으로도 자립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해당 팝업스토어를 찾아주셨고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 )

이것으로 쿼카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