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하남 시경계 조형물_마스코트 캐릭터와 금속 글자 조형물

하남 시경계 조형물_마스코트 캐릭터와 금속 글자 조형물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하남 시경계 조형물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하남시의 상징 마스코트 캐릭터와 한글 글자 조형물, 그리고 하남시를 상징하는 해 산 강 조형물로 구성된 이번 프로젝트는 교통섬에 설치해 하남을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하남시의 아이덴티티와 지역 안내를 할수 있는 시경계 조형물 입니다. 차량 운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야간 식별도 가능하도록 조명시설을 함께 설치한 이번 조형물의 제작 과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캐릭터 조형물 제작하남 시경계 조형물_마스코트 캐릭터와 금속 글자 조형물캐릭터 조형물은 하남시의 대표 캐릭터를 모티브로 스탠다드를 지키며 약간의 포즈를 변경해 작업했습니다. 확정 시안으로 3D 원형조각을 하고 원형검수후 성형체 제작, 도색작업 순으로 진행했습니다. 설치를 위해 골조를 발 아래까지 내리고 베이스 플레이트를 접합한 뒤 셋트앙카 고정을 위해 4방으로 타공해 줬습니다. 제작이 완료되면 코팅제로 마감해 도색을 보호해 줍니다.

 

2. 금속 가공하남 시경계 조형물_마스코트 캐릭터와 금속 글자 조형물금속 조형물을 가공하는 모습입니다. 내식성이 가장 좋은 스테인리스 스틸을 이용해 설계도면에 맞춰 컷팅하고 각 부분 용접을 통해 형태를 완성합니다. 용접부는 다시 매끈하게 다듬어 표면 퀄리티를 높혀주고 각 조형물의 내부에는 골조를 보강해 더욱 내구성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3. 도색/코팅 작업하남 시경계 조형물_마스코트 캐릭터와 금속 글자 조형물형태 가공이 완성되면 프라이머를 도포해 주고 그위로 지정컬러 도색을 시작합니다. 우레탄 페인트를 확정한 팬톤컬러 칩 기준으로 조색하고 에어건으로 뭉침없이 고르게 도포해 줬습니다. 도색이 건조되면 도색 검수 후 조명 작업을 시작합니다. 각 조형물의 테두리 안쪽으로 라인조명을 삽입해 야간 식별이 가능하도록 작업했습니다.

 

4. 조명시설 삽입하남 시경계 조형물_마스코트 캐릭터와 금속 글자 조형물하남 한글 글자는 마찬가지로 프라이머 도포 후 지정컬러인 화이트 도료로 도색해 줬습니다. 그리고 글자 내부에 3구 LED모듈을 접합해 주고 기기 작동여부를 확인한 다음 화이트 아크릴판으로 전면에 덮은 다음 실리콘으로 마감처리 해줍니다.

 

5. 기초공사하남 시경계 조형물_마스코트 캐릭터와 금속 글자 조형물현장에서는 미리 고정설치 가능하도록 기초공사를 진행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해 위치를 정확히 확인하고 터파기 한 후 콘크리트를 타설해 줍니다. 그리고 매끈하게 상부를 다듬어 주고 양생이 잘될 수 있도록 새마을 천막을 덮어주고 가드라인을 둘러줬습니다.

 

6. 운송 설치 공정하남 시경계 조형물_마스코트 캐릭터와 금속 글자 조형물콘크리트가 견고하게 굳어지면 작업한 조형물을 싣고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장비를 이용해 조형물을 하나씩 배치하고 정확한 위치를 잡아준 다음 트러스를 먼저 설치하고 그위로 조형물을 고정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장 고정설치가 마무리 되면 그위로 다시 토사를 덮고 잔디를 덮어 마무리 해줍니다.

 

7. 설치 완료하남 시경계 조형물_마스코트 캐릭터와 금속 글자 조형물고정설치가 마무리 되면 조명시설을 연결해 작동여부를 확인합니다. 투광기까지 설치하고 저녁시간에 작동여부를 재 확인합니다. 운전자의 시야에 방해요소는 없는지 체크하고 마감과 안전성 여부도 다시한번 점검한뒤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종료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