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통영 한산면 갈매기 캐릭터 조형물과 금속 벤치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 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통영 한산면 앞바다를 배경으로 설치한 동백이 캐릭터 조형물과 하트 금속 벤치 조형물 제작 설치 사례입니다. 동백이 캐릭터는 갈매기를 모티브로 제작한 캐릭터로 동백꽃을 머리에 달고 있는 귀여운 캐릭터 입니다. 하트 벤치는 설치 장소의 기후를 고려해 내부식성이 강한 스테인리스 소재를 가공해 제작 했습니다. 각 공정별 제작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금속 가공 및 도색 공정바닷가의 해무와 해풍을 고려해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했습니다. 확정된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사이즈에 맞춰 스틸을 레이저 컷팅하고 절곡과 접합과정을 통해 형상을 완성해 줍니다. 그리고 접합면 샌딩처리후 도색전 구멍난 곳은 퍼티로 매꿔 마감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프라이머를 올려주고 그위로 우레탄페인트로 지정컬러 연출을 해줍니다.

 

2. frp 원형 공정frp 캐릭터는 원형작업을 시작합니다. 전달주신 캐릭터 시안을 바탕으로 스티로폼 조각을 진행하고 각 부분별 조각후 나중에 하나의 형태로 이어붙혀 완성해 줍니다. 조각작업이 마무리 되면 사포로 매끈하게 다듬어 준뒤 클라이언트 검수를 통해 수정사항을 확인하고 반영해 준다음 몰드작업을 이어갑니다.

 

3. frp 성형 공정석고 몰드를 제작하고 그몰드 안쪽면으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갑니다. 수지가 경화되면 몰드에서 성형체를 꺼내고 내부에 골조를 덧데주고 성형체 전후면을 접합해 줍니다. 그리고 하부에 원형 기단과 접합해주고 전체 면마감을 위해 퍼티와 샌딩작업을 적용해 줍니다.

 

4. 도색 및 코팅 공정면마감이 완성되면 그위로 하도 중도 상도의 도색코팅 작업을 이어갑니다. 먼저 프라이머를 도포해 막을 형성해 주고 그위로 우레탄 페인트를 지정컬러로 조색해준 다음 에어건으로 도색을 진행합니다. 각 부분별 꼼꼼한 마스킹 작업을 해가면서 부분별 도색이 완료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후 uv 클리어 코트를 도포해 조형물을 완성합니다.

 

5. 운송 및 설치 공정두꺼운 발포지로 조형물을 잘 팩킹해주고 차량에 실어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사전에 현장에서 설치를 위해 기초작업을 미리 진행했습니다. 현장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설치 장소에 조형물을 내리고 정확한 위치를 잡아준 다음 셋트 앙카 고정방식으로 조형물을 바닥과 고정해 줬습니다. 고정작업이 완료되면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고정, 안전여부를 꼼꼼하게 체크해 주고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합니다.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심의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