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부산언니 모형 홍보용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캐릭터 조형물] FRP 부산언니 인물 모형 홍보용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저희 마롱컴퍼니에서는 금속부터 FRP, GRC, EPS, 스티로폼, 청동 등 다양한 소재를 이용하여 조형물을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프로젝트는 코스메틱, 푸드, 팬시류 등 다양한 방면에서 만날 수 있는 부산언니 캐릭터를 FRP 소재의 조형물로 제작해드린 건입니다. 행사에서 사용된 이번 조형물은 홍보 효과와 캐릭터를 각인 시키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FRP 조형물 소재를 소개하고 제작 공정과정을 하단의 내용을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원형 조각 단계 [캐릭터 조형물] FRP 부산언니 인물 모형 홍보용 조형물 제작 사례[캐릭터 조형물] FRP 부산언니 인물 모형 홍보용 조형물 제작 사례캐릭터 디자인 시안을 클라이언트로부터 받으면 제작에 들어갑니다. 원형은 주로 스티로폼이나 점토를 통하여 조각합니다. 점토의 경우 동물이나 인물의 주름, 머리카락 등 디테일한 표현들을 살려야할때 주로 이용하며 캐릭터의 귀엽고 동그란 표현을 위해서는 주로 스티로폼을 이용합니다. 이번 조형물도 스티로폼으로 전문 조각사의 손길로 조각되었습니다. 형태의 수정은 본 단계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받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FRP 성형 단계

조형물의 조각이 완료되어 검수를 마치면 단단하게 만들어줄 차례입니다. 스티로폼 조각을 이용해 몰드를 제작하는데 몰드는 석고, FRP, 실리콘 등 다양한 소재를 이용하여 제작 가능합니다. 이번 조형물의 경우 1회성으로 제작 예정이었기 때문에 석고로 제작해 완료 후 파기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따라서, 동일 모형 복수 제작건은 반드시 사전에 공지 주셔야 몰드를 파기하지 않고 보관해둘 수 있습니다. 몰드가 완성되면 속의 스티로폼을 파내어 벽면에 찍힌 조형물 상 위에 유리섬유와 수지를 적층해 FRP 성형체를 만듭니다. 성형체의 표면을 매끄럽게 해주기 위하여 연마작업으로 마무리 합니다.


3. 도색 및 코팅 단계 [캐릭터 조형물] FRP 부산언니 인물 모형 홍보용 조형물 제작 사례[캐릭터 조형물] FRP 부산언니 인물 모형 홍보용 조형물 제작 사례조형물의 연마작업이 마무리 되면 하도작업을 합니다. 하도작업은 방수효과와 도색이 잘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도작업이 잘 건조되고 나면 조형물에 색상을 입힐 차례입니다. 조형물의 도색은 디자인 시안에 나와있는 색상에 맞추어 팬톤컬러칩을 추출해 제작합니다. 주로 마스코트나 로고와 같은 경우에는 지정되어있는 컬러가 있기 때문에 그 색에 맞추어 도장을 입힙니다. 우레탄 페인트를 이용해 도색을 해주고 최종 클라이언트의 컨펌을 받으면 코팅을 진행합니다. 코팅은 유광과 무광으로 가능하며 이번 조형물의 경우 유광으로 처리하여 매끈매끈하게 제작해드렸습니다. 코팅은 외부로부터 생겨날 수 있는 흠집, 색 벗겨짐 등의 위험에서 보호해줍니다.


 

[캐릭터 조형물] FRP 부산언니 인물 모형 홍보용 조형물 제작 사례[캐릭터 조형물] FRP 부산언니 인물 모형 홍보용 조형물 제작 사례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