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SK하이닉스 어린이집 입구 FRP 아동 캐릭터 조형물

[캐릭터 모형 제작] FRP 사람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사례는 어린이집에 설치한 남자아이, 여자아이 FRP 사람 캐릭터 조형물 사례를 소개합니다. 동물 캐릭터 조형물 뿐만아니라 인물 캐릭터 조형물도 상당히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데요. FRP 사람 조형물을 제작하고  싶은데, 어떻게 제작해야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은 제작사례 입니다. FRP 인물 조형물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제작 과정과 공정을 사진을 통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공유 [캐릭터 모형 제작] FRP 사람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제작에 들어가기에 앞서 클라이언트측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제작가이드를 설정하게 됩니다. 제작할 FRP 조형물의 크기는 어느정도일지, 어디에 설치되는지, 컬러와 수량, 소재는 어떻게 진행할지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상담사와 상담을 통해 결정한 후 견적과 일정을 확정합니다. 이미지 파일이 없는 경우 마롱컴퍼니 디자인팀에서 디자인비를 받고 디자인을 해드리며, 만일 이미지파일이 있으시다면 상담 전 이미지파일을 보내주시면 더 빠르게 상담이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2. 스티로폼 원형단계[캐릭터 모형 제작] FRP 사람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전달주신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을 제작하게 됩니다. 사이즈에 맞춰 아웃라인을 그려주고 열선을 통해 전체 덩어리를 잘라준 뒤 형태를 세부적으로 조작합니다. 부러지기 쉬운 부분은 별도로 조각을 하여 이후 하나의 형태로 이어붙혀 완성하게 됩니다. 단계별 세부 조각작업을 진행한뒤, 원형작업 마무리 단계에서 클라이언트님께 연락을하여 1차 검수를 완료합니다. 형태에 문제가 있을시에는 원형검수단계에서만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디자인 시안과 비례나 디테일이 다른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검수합니다. 이상이 없을시 FRP 성형단계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3. FRP성형단계[캐릭터 모형 제작] FRP 사람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위의 사진처럼 완료된 원형조각 위로 석고몰드를 만드는 FRP 성형체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몰드가 완히 건조되면 조각에서 떼어내, 수지와 유리매트를 섞어 적층합니다. 수지가 굳어지면 몰드에서 완전히 떼어낸 후 분할된 성형체를 하나로 이어붙혀 줍니다. 이음새와 겉면을 매끈하게 다듬는 퍼티와 샌딩과정을 거치면서 성형체에 이상은 없는지, 이후 도색작업에 들어가기에 앞서 표면은은 매끄럽게 잘 마무리 되었는지 꼼꼼히 확인을 한 후 도색실로 옮겨 FRP 도색작업을 진행합니다.

 

4. 도색 및 코팅[캐릭터 모형 제작] FRP 사람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캐릭터 모형 제작] FRP 사람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성형체가 완성되면 조형물을 도색할 준비를 합니다. 디자인 시안단계에서 확정된 팬톤컬러를 조색하여 지정된 색상을 도색합니다. 도색이 전반적으로 마무리 되었을때 클라이언트에게 색상 컨펌을 받게 되며, 색상에 문제가 없을시에는 무광, 유광 코팅으로 마무리를 하여 FRP 조형물 프로젝트를 마무리합니다. 이번 경우 하트 안에 라벨지를 부착하여야 했는데, 이처럼 라벨이나 로고 등을 붙일 때는 주로 시트를 이용해야 깔끔하게 나오기 때문에 사전에 저희에게 디자인 파일로 만들어진 로고 AI 파일을 전달해주시면 그대로 프린팅해 시안과 똑같이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5. 운송 및 배치[캐릭터 모형 제작] FRP 사람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모든 제작 공정을 거쳐 완성된 두 FRP 인물 캐릭터 조형물을 내부 완충제 및 발포지로 꼼꼼히 포장하여 안전하게 지정된 장소로 운반합니다. 조형물을 별도의 시공없이 설치할 경우에는 운송까지 도와드리고 있으나, 별도의 시공이나 인력이 필요하신 경우 사전에 상담을 통해 일정을 잡으시면 시공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설치 후 표면상태를 점검하고 안전하게 잘 설치가 되었는지 안정성을 테스트 한 후 이상이 없으면 현장을 정리하고 사진을 찍은 뒤 프로젝트를 마무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