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남산타워 한돈 FRP 황금 돼지 조형물 제작

[동물조형물] 황금 돼지 조형물 포토존 조형물 FRP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서울 N 타워에 설치한 황금 돼지 조형물 제작 설치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유명 돼지고기 브랜드인 한돈에서 의뢰주신 건으로 황금 돼지 해를 맞아 제작한 조형물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조형물의 디자인 시안작업부터 제작, 운성, 설치까지 전 공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야외에 설치하여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조형물로써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황금 돼지 조형물. 이번 프로젝트는 이 조형물 외에도 돼지를 활용한 조형물 총 3건을 제작하였습니다. 지금부터 공정별 사진과 함께 프로젝트 진행과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시안 작업[동물조형물] 황금 돼지 조형물 포토존 조형물 FRP 조형물 제작 사례클라이언트 측에서 기획한 내용을 취합하여 디자인 시안 작업을 진행합니다. 디자인 팀에서 실제 돼지를 스케치 해서 완성하였습니다. 실제 돼지와 최대한 같은 모습으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그 후 충분한 상담과정을 거쳐서 조형물의 제작사이즈 및 수량 그리고 기단부의 문구까지 정합니다. 또한 설치 장소를 미리 답사한 후 설치 방법을 논의한 후 제작일정을 조율하여 조형물 제작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렇게 확정된 디자인 시안을 제작팀에 전달하여 조형물 제작을 본격적으로 진행합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 및 FRP 성형[동물조형물] 황금 돼지 조형물 포토존 조형물 FRP 조형물 제작 사례[동물조형물] 황금 돼지 조형물 포토존 조형물 FRP 조형물 제작 사례확정된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스티로폼을 이용하여 원형작업을 싲가합니다. 조각가도 동물 조각을 전문으로 하시는 작가님을 별도 배정하여 기획 의도 설명 후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도록 요청하였습니다. 단계별 조각을 거쳐 1차 완성 이미지를 클라이언트께 공유해 조각 검수를 진행합니다. 검수 후 별도의 수정과정 없이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어 준 후에 FRP 성형작업을 진행합니다. 완성된 원형조각을 사용하여 석고, FRP, 실리콘 등으로 몰드를 제작한 후 몰드 안쪽으로 이형제를 발라둡니다. 그 후 몰드에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하여 충분히 건조시켜 FRP 양생 후 몰드에서 FRP 성형체를 몰드에서 떼어내는 캐스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캐스팅 한 FRP 성형체의 표면은 퍼티 작업과 샌딩작업을 병행하여 매끄럽게 다듬어 줍니다.

 

3. 조형물 도색 및 코팅 작업[동물조형물] 황금 돼지 조형물 포토존 조형물 FRP 조형물 제작 사례샌딩작업이 완료된 조형물은 도색실로 옮겨 프라이머를 뿌려 하도작업을 진행합니다. 프라이머는 도료와 성형체의 접착을 도와주어 도색의 퀄리티를 높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지정된 컬러인 황금도색을 진행합니다. 자사에서는 크롬 도색은 진행하지 않고 이번 사례와 같은 별색 표현이 필요한 경우 금분도색을 통해 해당 컬러를 표현합니다. 크롬도색이 필요한 경우 엽력업체를 통하여 진행이 가능하지만 전문 장비가 필요하므로 견적이 올라갑니다. 도색이 모두 건조된 후 문구는 시트인쇄하여 부착합니다. 도색 및 시트 작업 완료 후에 클라이언트 검수를 거쳐 조형물의 내구성 강화 및 조형물의 색상이 오랜기간 유지될 수 있도록 유광코팅작업을 진행합니다.

 

4. 운송 및 설치[동물조형물] 황금 돼지 조형물 포토존 조형물 FRP 조형물 제작 사례[동물조형물] 황금 돼지 조형물 포토존 조형물 FRP 조형물 제작 사례완성된 조형물을 발포지로 꼼꼼하게 감싸준 후 현장까지 안전하게 운송합니다. 설치 장소까지 조형물을 배치한 후에 고정작업을 시작합니다. 설치작업 완료 후 조형물의 최종 마감상태와 안전성 여부를 꼼꼼하게 체크해 보고 문제가 없다고 판단한 뒤에 설치 작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타워 입구에서 방문객을 반기는 황금 돼지 조형물 제작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번 황금돼지 조형물 외에 벤치형 돼지 조형물 그리고 기둥에 설치한 캐릭터 조형물까지 총 3종의 조형물을 제작하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