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 곰돌이 포토존 조형물 제작

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 곰돌이 포토존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에 설치한 곰돌이 캐릭터 포토존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실제 지리산에 서식하고 있는 반달가슴곰 가족을 캐릭터로 만든 사례로, 어린이 방문객의 눈높이에 맞게 포토존을 구성했습니다. 엄마곰과 아기곰, 달 조형물까지 모두 frp 소재로 제작하고 안내판을 제작해 함께 설치 했습니다. 베이스 플레이트에는 인조잔디로 마감해 포토스팟으로 활용하기 좋게 연출한 사례입니다. 제작과정 사진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스티로폼 원형 조각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 곰돌이 포토존 조형물 제작확정된 시안을 바탕으로 원형조각을 진행합니다. 한번에 통으로 조각하는 경우보다는 사이즈가 클경우 각 부분별 조각을 먼저 진행하고 세부 표현은 분할 조각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베이스가 되는 바티 부분은 통으로 조각하고 나머지 기타 장식물이나 팔다리 부분은 별도 조각후 나중에 접합해 하나로 완성해 줍니다. 원형조각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 공유후 수정사항을 확인해 반영해 줍니다. 현 단계에서 수정은 비례감이나 균형감, 부피감 정도의 수정은 가능하지만 포즈의 변경이나 사이즈 확대 등의 수정은 어려우니 시안 확정단계에서 신중하게 결정해 주셔야 합니다.

 

2. 성형 및 도색작업 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 곰돌이 포토존 조형물 제작원형조각이 완성되면 원형 위로 이형제(왁스)를 바르고 그위로 석고를 발라 몰드를 완성해 줍니다. 석고 몰드가 경화되면 분할해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한 성형체를 제작합니다. 성형체가 경화되면 몰드에서 꺼내고 각 부분들을 이어붙혀 전체 형상을 완성한 뒤 골조와 면마감 작업을 진행합니다. 매끈해진 외부 면 위로 프라이머를 도포하고 지정컬러 도색을 시작합니다. 전체 도색이 완성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하고 최종 확정이 되면 그위로 uv 클리어 코트를 도포해 주면서 코팅작업까지 마무리 합니다.

 

3. 베이스 플레이트 마감작업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 곰돌이 포토존 조형물 제작조형물 제작이 완료되면 설치를 위해 베이스플레이트를 부착해 주고 그위로 인조잔디를 덮어 마감해 줍니다. 플레이트 모양 그대로 인조잔디를 함께 덮어 주고 모든 제작공정이 마무리 되면 클라이언트께 완성사진 공유후 조형물을 포장해 줍니다. 그리고 차량에 싣고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4. 운송 설치 공정 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 곰돌이 포토존 조형물 제작이동간 조형물에 손상이 없도록 충분히 완충재를 넣어 차량에 결속한 다음 설치 장소로 이동합니다. 현장에 도착해 사전 협의된 장소에 조형물을 내리고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정확한 설치 위치를 잡은 다음 플레이트와 바닥을 볼트로 고정해 줍니다. 설치면 컨디션을 미리 확인하고 제작을 진행해야 설치작업에 문제가 없습니다. 설치 작업이 끝나면 고정상태와 마감상태를 재확인 한뒤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종료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