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영상 촬영 소품용 무대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 제작

영상 촬영 소품용 무대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무대 영상 촬영에 소품으로 사용된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영문 알파벳을 조각해 무대 소품을 만든 이번 조형물은 영문 조형물임에도 아크릴 작업을 통해 2단 구성으로 제작한 사례입니다. 하부는 자립을 위해 기단을 덧데고 상부 텍스트는 1단 보다 작게 제작한 뒤 아크릴에 접합해 완성한 글자 조형물입니다. 제작 과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시안작업과 글자 가공영상 촬영 소품용 무대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 제작상담을 통해 확정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에 필요한 시안작업을 진행합니다. 사이즈와 제작 형태를 기재하고 클라이언트 검수를 통해 확정하면 글자 조각 작업에 착수합니다. 컷팅기에 스티로폼 블럭을 넣고 글자 형태의 아웃라인을 따라 글자를 컷팅한 다음 글자들을 추출해 도색작업을 시작합니다. 도색의 컬러사용 정도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고 후가공 여부에 따라서도 비용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1도 지정컬러 도색으로 기단과 글자를 도색해준뒤 완전히 말려 접합작업을 이어갑니다.

 

2. 아크릴 및 기단 접합 작업영상 촬영 소품용 무대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 제작글자 가공이 완료되면 접합작업을 통해 글자를 세워 줍니다. 투명 아크릴 판 전후면으로 각 글자들을 배치하고 접착한뒤 세워서 사용할수 있도록 아랫부분은 기단을 붙혀 완성합니다. 기단과 아크릴 작업이 완료되면 완성 사진을 클라이언트께 공유해 드리고 인도받으실 장소로 운송하기 위해 꼼꼼하게 포장한 뒤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3. 운송 배치 공정영상 촬영 소품용 무대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 제작협의된 장소로 이동해 조형물을 인도해 드렸습니다.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은 별도의 고정설치 작업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무대 영상 촬영에 무대소품으로 사용하기 위해 제작한 사례로 현장에 조형물을 배치해 드리면서 다시한번 마감상태를 재확인한 다음 프로젝트를 마무리 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