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조형물제작] 신한은행 마스코트 여우캐릭터 FRP 제작

안녕하세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조형물 제작에는 다양한 소재들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설치 위치나 조형물의 성격에 맞춰 적합한 소재를 선택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기업을 상징하는 캐릭터를 FRP로 제작 하여 설치했던 프로젝트 입니다.

 

 


제작 계획 단계

조형물 제작을 들어가기전에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사항을 반영하여 세부 제작 계획을 세웁니다. 캐릭터 조형물과 같은 특징이 있는 조형물은 세부 사이즈나 비례가 변경되더라도 다른 캐릭터처럼 보이기 때문에 처음 계획을 잘 세워 원하는 비율과 사이즈에 맞추어 제작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원형 조각 및 FRP 성형체 제작

세부 제작계획이 클라이언트와의 피드백을 통해 정해지면 FRP 성형체로 제작 할 캐릭터의 원형을 스티로폼을 이용하여 원형조각을 진행합니다. 상하좌우의 균형을 잘 살피며 제작하고, 완료되면 몰드와 FRP 성형체 제작을 통해 FRP로 떠내게 됩니다.

 

 


기단 제작 단계

FRP 성형체를 세부 도색을 하기전 기단을 제작하여 중심을 잡아줍니다. 기단이 균형적으로 제작이 되어야 설치될 공간에서도 안정적으로 배치 될 수 있기 때문에 저희 마롱컴퍼니에서는 캐릭터 조형물 제작 단계 외의 부분또한 꼼꼼히 진행합니다.

 


도색 작업 및 마감 코팅

기단작업이 완료되면 마스킹작업을 꼼꼼히 하여 지정된 색상으로 도색작업을 진행합니다. 그 후 내구성 강화를 위해 마지막으로 코팅작업을 마무리한 후 제작을 완료합니다.

 


운송 및 설치 

조형물 제작이 완료된 후에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포장하여 설치될 장소로 운반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는 앙카로 고정작업을 따로하지 않고 지정된 위치에 배치하고 안전성을 검수한 후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