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 영문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행사에 많이 사용되는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다른 FRP 조형물 제작에 비해 제작 기간이 짧고, 비용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 단발성 행사에 많이 사용되는 조형물입니다.


디자인 시안 제작 

글자 조형물은 기계를 사용하여 원형 컷팅을 하기 때문에 디자인 계획시에 상세한 사이즈를 계획하여야 원하는 모양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계획 단계에서 색상와 글자의 모양, 크기를 계획합니다.

 


원형 컷팅 및 도색 작업

글자 조형물을 AI 원본파일로 사이즈를 맞추어 제작한 다음 기계로 스티로폼을 원형 조각합니다. 그 후에 거친 면은 정리해 준 뒤 여러 차례에 걸쳐서 도색작업을 진행합니다. 지정된 팬톤 컬러가 있는 경우에는 조색을 직접 맞추어 도색을 진행합니다. 완벽한 색상 구현을 위해 얇게 쌓아 도색와 건조 과정을 여러번 거치게 됩니다.

 


아크릴 작업 및 완성 

일반적으로 고딕체의 영문의 경우 아크릴 작업이 필요없는 경우가 많지만, 로고나 한글 등의 띄어져 있는 글자의 경우 투명 아크릴판을 이용하여 지정된 위치에 고정될 수 있도록 제작합니다. 그 후 균형이 맞는지 검수 한 후 안전하게 포장하여 배송 합니다. 스티로폼 글자의 경우 따로 고정하여 설치할 필요없이 배송을 받아 직접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전하게 배송이 된 것을 확인 후 이번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프로젝트를 완료하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