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정신건강복지센터 금속 하트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

정신건강복지센터 금속 하트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경상북도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의뢰주신 금속 하트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자살예방과 해당 기관 홍보를 위해 제작한 이번 금속 조형물은 설치 장소의 지리적 기후를 고려해 내식성이 강한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벤치를 제작했습니다. 하트 형태의 금속 벤치 조형물 5개를 제작해 운송 설치하는 프로젝트로 제작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스테인리스 금속 가공정신건강복지센터 금속 하트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클라이언트의 기획의도에 따른 디자인 시안 작업을 진행하고 최종 확정된 컨셉안을 바탕으로 설계도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시안과 도면 작업 후 제작팀에서 스틸 판을 레이저 컷팅한 다음 각 부분별 접합 작업을 시작합니다. 절곡 접합과정을 통해 형상이 완성되면 이음새 부분을 매끈하게 샌딩처리 해주고 하부에는 고정설치 할수 있도록 베이스 플레이트를 접합해 완성했습니다.

 

2.프라이머 작업정신건강복지센터 금속 하트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스테인리스 강판은 두께에 따라 강도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부식에 강하기 때문에 별도의 방청작업을 진행하지 않고 곧바로 도색을 입혀 줍니다.  도색전 면작업을 진행하고 그위로 프라이머를 도포해 도료가 금속에 잘 접착될수 있도록 기초작업을 진행합니다.

 

3. 도색 및 코팅 작업정신건강복지센터 금속 하트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그런다음 각 부분별 지정컬러 도색을 진행하고 완전히 건조되면 시트 컷팅으로 전면부에 글자를 삽입해 줍니다. 시트 작업까지 마무리 되면 전체적으로 사진을 남겨 클라이언트께 공유해 드리고 최종 검수후 코팅작업을 시작합니다. 코팅제는 도료를 자외선과 스크래치로부터 보호해 주고 조형물의 최종 질감을 표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운송 및 설치 공정정신건강복지센터 금속 하트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 정신건강복지센터 금속 하트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 정신건강복지센터 금속 하트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 정신건강복지센터 금속 하트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 정신건강복지센터 금속 하트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제작이 마무리 되면 차량에 싣고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이번 조형물은 경북지역 5개소를 돌며 작업하는 것으로 이틀정도 소요되었습니다 . 각 장소에 도착해 미리 만들어놓은 콘크리트 기초블럭을 매립해 주고 조형물을 얹어 고정설치를 진행했습니다. 각 개소를 돌며 고정작업을 진행하고 설치가 마무리 되면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고정상태를 체크한 후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