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자동차 조형물] FRP 스쿨버스 캐릭터 어린이 체험존 포토존 조형물 제작 사례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입니다.

기관 및 기업에서 어린이 체험존을 형성하여 포토존 제작을 FRP 소재의 조형물로 많이 이용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작 사례 역시 스쿨버스 형태의 체험형 포토존 조형물입니다.

 


 

제작에 있어서 가장 먼저 클라이언트와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디자인 시안을 얼마만큼 구현해낼지 협의과정을 거칩니다.

디자인 시안은 클라이언트께서 직접 제공해주시기도 하며 저희가 제작해드리기도 합니다.

이번 제작 사례는 차에 탑승할 시 아이들이 안전벨트를 매는 방법부터 여러 안전사항을 교육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원형 조각 단계 

제작 단계에서 가장 선행되는 작업은 스티로폼을 이용한 원형 조각 입니다. 디자인 시안이 완료되면, 그에 따라 조각을 진행합니다.

조각의 형태는 이 단계에서만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클라이언트의 검수과정을 거쳐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FRP 성형 단계 

조각이 완료된 조형물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FRP 성형 단계입니다. 이번 단계에서는 완성된 스티로폼을 가지고 몰드를 만들어줍니다.

완성된 몰드의 속을 파내고 유리섬유와 수지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만들어줍니다.

성형체의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어주기 위하여 퍼티와 샌딩작업을 거쳐 단단하면서도 매끈한 성형체가 완성됩니다.

 

도색 및 코팅 단계 

양생작업이 완료된 FRP 성형체에 스쿨버스를 상징하는 노란색의 우레탄 페인트를 칠해줍니다.

도색이 완료되면 색벗겨짐, 흠집 등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코팅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번 사례에서는 아이들의 손이 많이 탈 것을 우려하여 반짝반짝 유광 코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코팅을 잘 말려 납품하는 것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