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글자 조형물 제작] 스티로폼 조형물 글자 스카시 대형 글자 조형물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사례는 스티로폼 대형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은 단기성 행사나 강연에 가장 쉽고 확실한 효과를 줄 수 있어 많은 클라이언트께서 문의주시는 조형물 중 하나입니다.
그럼 이번에 제작한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의 제작과정을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이언트와의 충분한 협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확정된 디자인 시안을 제작팀에 전달하여
대형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을 시작합니다.

 

 

 

디자인시안대로 열선기를 이용하여 특수 스티로폼을 각 글자 모양대로 가공합니다.

 

글자를 일정 간격으로 배치하여 투명 아크릴판의 전후면에 각 글자 모형들을 부착합니다.
보통 영문 글자의 경우 문자적 특성상 가로로 배열만하면 되어 투명 아크릴판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 않지만
일정 간격으로 정확히 배치하거나 특수문자가 포함될 경우 투명 아크릴판을 사용하기도합니다.
이번 조형물의 경우 중간에 ” * ” 모양이 들어가기 때문에 각 글자의 위치 및 간격을 잘 조정하여 제작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글자 조형물의 경우 도색없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스티로폼의 울퉁붕퉁한 질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글자의 전면부에 포맥스를 부착하여 스티로폼 특유의 질감을 커버해주었습니다.

 

 

글자 조형물의 하단에 아크릴판을 부착하여 안정감있게 스티로폼 조형물이 자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특수문자에 디자인시안에 나온 것 처럼 이미지를 시트출력하여 컷팅 후 부착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형물 검수 후 안전히 포장하여 클라이언트께 전달해드린 후 이번 대형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 프로젝트를 마무리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스티로폼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