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오투스커피 마스코트 부엉이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오투스커피 브랜드의 대표 마스코트 캐릭터인 부엉이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동물을 모티브로 마스코트 캐릭터를 개발한 후 광고와 홍보 목적으로 세워둘 매장 조형물로 frp 소재로 제작해 내구성이 좋고 이동배치가 쉽도록 제작했습니다. frp 조형물의 제작 과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원형 조각 공정개발된 캐릭터 3d 시안을 전달받고 측 후면, 전면 시안을 보며 기존 캐릭터와 싱크율 높은 원형을 조각합니다. 캐릭터 조형물은 형태가 단순화 되어 있기 때문에 보통은 스티로폼으로 조각을 하지만 인물이나 디테일한 표현이 요구될 경우 점토를 이용해 원형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원형조각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 검수를 통해 다음 공정으로 진행됩니다.

 

2. FRP 성형공정확정된 원형으로 몰드를 제작하고 그 몰드를 이용해 성형작업을 진행합니다. 성형체가 완성되면 내부에 골조작업을 진행하고 하부에 부착할 원형기단도 금속으로 제작합니다. 이후 성형체 전후면을 접합해 주고 면작업을 통해 표면을 매끈하게 다음어 줍니다. 그런다음 도색전 프라이머를 도포해 평활도와 접착력을 높혀 줍니다.

 

3. 도색 공정프라이머가 마르면 그위로 지정컬러 도색을 시작합니다. 우레탄 도료를 이용해 지정컬러를 조색하고 베이스컬러를 먼저 도포한 후 각 부분별 도색작업을 이어갑니다. 기단도 검은색으로 도색해주고 조형물의 내부와 기단부에 텍스트는 컷팅시트로 부착해 줍니다. 그런다음 다시한번더 클라이언트 검수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이 되면 코팅작업을 시작합니다.

 

4. 코팅 공정코팅작업은 도료의 손상예방과 조형물의 최종 질감을 표현하는 작업입니다. 일반적으로 유광과 무광, 반광으로 적용가능하며 클라이언트의 제작목적에 맞춰 선택할수 있습니다. 이번 사례는 반짝거리고 깨끗한 질감 연출에 좋은 유광 UV클리어코트를 도포하는걸로 코팅을 진행했습니다.

 

5. 운송 설치 공정제작이 완료된 조형물은 운송간 손상이 없도록 두꺼운 발포지로 꼼꼼하게 포장한뒤 설치 현장으로 운송합니다. 이번 조형물은 별도 고정설치 없이 배치하는것으로 논의하고 현장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배치장소에 조형물을 전달해드리는 것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 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심의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