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안과 병원 마스코트 독수리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안과 병원 마스코트 독수리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안과 병원에서 의뢰하신 독수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마스코트로 사용중인 캐릭터 시안을 바탕으로 제작과 운송을 담당해 진행했던 사례입니다. 캐릭터 조형물은 해당 캐릭터의 시안을 먼저 전달주시면 빠른상담과 정확한 견적 안내가 가능합니다. 캐릭터 시안이 없다면 제작을 원하는 연관 이미지를 찾아 전달주시면 제작 가능여부와 함께 대략의 제작비용을 안내해 드릴수 있으며 내부적으로 디자인 단계부터 참여해 제작이 가능합니다.

 

1.스티로폼 원형 조각안과 병원 마스코트 독수리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전달주신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스티로폼 원형 조각을 진행합니다. frp 캐릭터 조형물의 제작 과정은 크게 원형>성형>도색>코팅 작업으로 나눠 진행됩니다. 보통 각 단계별 1주일 정도씩 작업기간이 소요되서 총 4주 내외로 작업이 마무리 됩니다. 각 공정별 완료후 클라이언트의 컨펌을 통해 다음공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형 조각 후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진행한 뒤 수정사항을 보완하고 최종 확정이 되면 성형작업을 위해 몰드를 제작 합니다. 석고로 분할된 몰드를 만들어 각 부분별 성형작업을 진행하고 수지가 경화되면 몰드에서 꺼낸뒤 다시 전체 접합을 통해 성형체가 완성됩니다.

 

2. 도색 및 코팅안과 병원 마스코트 독수리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성형체가 완성되면 외부면을 매끈하게 다듬는 샌딩/퍼티 과정을 거치고 그위로 평활도를 높혀주기 위해 프라이머를 도포해 줍니다. 프라이머가 건조되면 확정된 팬톤컬러넘버를 기준으로 우레탄 페인트를 조색한 뒤 베이스 컬러를 먼저 도색해 줍니다. 그리고 각 부분별 마스킹 작업후 도색을 이어가면서 최종 완료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합니다. 수정사항을 다시 반영해 주고 최종 확정되면 코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깨끗한 질감과 사후관리를 고려해 유광 클리어 코트를 적용해 코팅하고 완전 건조되면 조형물을 인도 장소에 전달해 드리면서 프로젝트를 종료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