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대형 스티로폼 글자 스카시 조형물 전시용 모형

안녕하세요. 기업과 기관이 찾는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마롱컴퍼니에서는 조형물, 아트웍, 인공폭포, 벽화 시공 등 다양한 미술 프로젝트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조형물은 단기 행사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입니다. 다른 조형물들과 비교하여 합리적인 견적과 빠른 제작기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글자 조형물은 가시성도 좋아 홍보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의 제작 과정을 소개합니다.

 

1.디자인 협의과정조형물 제작에 앞서 제작하고자하는 시안을 가장 먼저 확인합니다. 글자 조형물은 글자의 내용, 크기, 한글/영문/한자, 도색기준, 폰트 등에따라 제작 가능여부와 견적이 책정됩니다. 글자 조형물은 높이 기준으로 사이즈를 책정하며 글자의 비율에 맞춰 가로길이를 조절합니다. 또한, 폰트에따라 두께감을 정합니다. 한글 혹은 한자일 경우 자음과 모음이 떨어져있기 때문에 가운데 투명한 PC 아크릴 판을 부착하여 제작하며 영문의 경우라도 자립하기 어려운 I, P, O 등의 글자는 아크릴판을 부착하여 제작합니다. 폰토는 주로 고딕계열로 제작하여 가시성을 높힙니다.

 

2. 스티로폼 컷팅 단계클라이언트와 충분한 협의를 통해 제작된 시안에 맞춰 글자를 조각합니다. 글자 조각은 판 스티로폼을 열선조각기에 넣고 조각하는 방식으로 제작됩니다. 기계에 넣고 바로 나오기 때문에 사이즈와 비례가 정확하게 시안과 일치하여 나옵니다. 따라서 시안을 제작할 때에 착오 없도록 여러번 확인 후 제작해야합니다. ‘0’자와 ‘p’자의 경우 조각기에 넣고 그대로 돌리기 때문에 조각기가 글자 사이를 지나간 흔적이 보입니다.

 

3.글자 도색 단계조각이 완료되면, 글자 도색을 진행합니다. 도색은 디자인 시안에서 팬톤 컬러칩을 추출하여 수성도료를 이용해 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니터 색상 그대로 나올 수 있도록 제작해드리지만 로고와 같은 경우 그대로 제작이 되어야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께서 직접 팬톤 컬러를 알려주시기도 하고 포맥스를 붙여서 시트 출력하여 스티커를 바로 붙이는 방식으로 제작해드리기도 합니다. 민트색, 파스텔계열의 색상은 기존의 원색상으로는 조색이 불가하기 때문에 따로 페인트를 구매해야하며 이때문에 조색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4. 운송 설치 공정조형물이 완성되면 최종적으로 완성사진을 클라이언트께 보내드려 이상이 없는지 체크한 후 운송해드립니다. 운송은 발포지로 꼼꼼하게 포장하여 클라이언트께서 미리 안내주신 배송지역으로 운송해드리는 것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합니다. 글자 조형물의 경우 가볍기 때문에 충분히 직접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운송까지만 작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배치하여 원하시는 분위기를 연출해낼 수 있는 글자 조형물의 소개였습니다.

 

▼ 그 밖에 다양한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

 

 

마롱컴퍼니는 청동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