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쿱당 프랜차이즈 매장 FRP 병아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스쿱당 프랜차이즈 매장 FRP 병아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마롱 컴퍼니에서는 다양한 기업과 기관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매장 홍보 조형물로 사용된 캐릭터 모형 제작 사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베이커리 브랜드 스쿱당의 마스코트인 병아리 모형 FRP 조형물을 제작했으며 대구와 부산 두 곳에 설치했는데요. 병아리 캐릭터는 높이 1400, 기단 높이 100로 제작했습니다. 완전히 동일한 형태로 2건을 FRP 제작했으며 발주 후 설치까지 약 25~30일이 소요되었습니다. 공정 사진과 함께 이야기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원형 조각

스쿱당 프랜차이즈 매장 FRP 병아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본격적인 제작 전, 클라이언트에게 기초 디자인 시안을 공유 받고 FRP 모형 제작을 위한 사이즈와 컬러를 확정했습니다. (클라이언트에게 기존 디자인 시간이 없는 경우, 마롱에서 컨셉에 맞춘 디자인부터 제작, 설치까지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확정된 시안으로 원형 조각에 들어갑니다. 디자인에 따라 점토나 스티로폼을 선택해 원형을 조각하는데요. 이번 스쿱당 조형물의 경우 비교적 형태가 단순한 캐릭터 모형이기에 스티로폼으로 원형을 제작했습니다. 시안에 맞춰 커다란 스티로폼에 스케치하고, 숙련된 조각가가가 직접 스티로폼을 조각해 형태를 완성합니다. 1차 원형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에게 꼼꼼히 확인을 받고 피드백을 반영해 최종 형태를 확정합니다.

 

2. 몰드 제작 및 FRP 성형체 제작

스쿱당 프랜차이즈 매장 FRP 병아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완성된 원형으로 몰드를 제작합니다. 원형 표면에 이형제를 바르고 몰드 소재(유리섬유 매트와 수지)를 겹겹이 쌓습니다. 완전히 굳은 뒤 스티로폼 원형을 분리해내면 몰드가 완성되는데요. 완전하게 동일한 형태로 2개의 조형물을 제작하는 프로젝트기에 하나의 몰드만 제작합니다. (제작 기간과, 비용 면에서 경제적입니다.) 완성된 몰드의 안쪽에 다시 이형제를 바르고 FRP 소재를 적층하고 굳히면 FRP 성형체 조각이 완성되며 이 조각을 이어 붙여 하나로 조립합니다. 내부에 철골 보강 작업을 하고 퍼티 작업과 샌딩 작업으로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어주면 위 사진과 같은 형태가 됩니다.

 

3. 도색 및 코팅

스쿱당 프랜차이즈 매장 FRP 병아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FRP 성형체에는 도료가 잘 결합되지 않기에 도색 전 프라이머 작업이 필수입니다. 프라이머를 성형체에 도포하고 건조하기를 2~3회 반복하면 성형체에 도료가 잘 결합됩니다. 사전에 협의한 컬러로 조색한 도료를 에어브러시로 뿌려줍니다. 눈과 볼, 입 부분을 먼저 도색한 후 마스킹 작업을 하고 전체 컬러를 도색해 완성시킵니다. 도료가 뭉키지 않게, 또한 색이 고르게 나오도록 섬세하게 작업합니다. 도색을 마치면 클라이언트에게 한 번 더 확인을 받고, 피드백을 반영한 뒤에는 유광 코팅하는 것으로 매장 조형물 제작 과정을 마쳤습니다.

 

4. 운송 및 설치

스쿱당 프랜차이즈 매장 FRP 병아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완성된 조형물이 파손되지 않게 꼼꼼히 포장한 뒤 지정 장소로 운송했습니다. 안전하게 설치한 후 담당자와 함께 최종 마감상태와 안전성을 점검함으로써 스쿱당 프렌차이즈 간판 조형물 프로젝트를 마무리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