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만화 캐릭터 조형물] 슈퍼윙스 만화 캐릭터 어린이 포토존 FRP 조형물

 

 

이번에 소개해드릴 조형물은 어린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윙스”의 로봇 모형을 조형물로 제작한 사례 입니다.

어린이 친구들의 환호성이 들리는 것 같은 친근하고 멋진 슈퍼윙스 제작 과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캐릭터 시안을 토대로 대형 스티로폼을 이용하여 원형 조각을 진행합니다.

수퍼 읭스의 경우 형태가 각각의 구조가 결합된 모형이기 때문에 이 파트들을 살리기 위해서

부분별 조각을 진행한 후 하나의 형태로 조립하여 전체 원형을 완성하였습니다.

완성된 원형 조형물은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통해 FRP 조형물 제작을 진행하게 됩니다.

완성된 원형으로 몰드를 제작하고 유리 섬유와 수지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완성합니다.

FRP 성형체를 퍼티와 샌딩 작업으로 매끄럽게 마무리한 후 도색을 진행합니다.

 

 

 

 

도색이 잘될 수 있도록 하도 작업이 끝난 조형물에 각 부분별로 마스킹 테이핑 작업을 하여 도색을 진행합니다.

디자인 시안과 같은 색상의 우레탄 페인트를 에어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2~ 3번의 도색을 진행하면 또렷한 색상이 구현됩니다.

 

 

 

슈퍼윙스의 경우 각 부분별로 색상이 다양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모든 파트에 완벽하게 색상과 그래픽이 들어갔는지 여러번의 검토를 진행 하였습니다.

도색 완료 후 클라이언트의 최종 검수가 완료되면 유광 코팅을 진행합니다. 코팅은 도색 후 마르고 나서의 도료 벗겨짐과 흠집으로 부터 보호가 되며

추후 오염물이 묻었을 때 닦아내면 되기 때문에 유지 관리에 용이 합니다.

 

이렇게 제작이 완료된 조형물은 포장 후 안전하게 배송되어 마무리 되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