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만화 캐릭터 조형물 제작] 어린이 애니메이션 엄마 까투리 FRP 조형물

 

 

이번에 소개해드릴 캐릭터 조형물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엄마 까투리 조형물 입니다.

FRP 소재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모형 제작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엄마까투리와 아기 꿩의 원형 제작 모습입니다.

클라이언트께서 제공하여 주신 엄마 까투리 애니메이션 시안을 토대로 특수 스티로폼 원형 조각을 진행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서 정면, 측면, 후면의 비례를 맞춰가며 인상을 섬세하게 체크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경우 2D로 보여지는 인상과 똑같이 입체로 구현되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 조각가님의 기술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원형 조각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거쳐 다음 공정을 진행합니다.

조형물 형태 수정은 원형 조각 단계에서만 가능하게 때문에 꼼꼼한 검수를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완성된 원형 조각으로 몰드를 떠낸 후 유리매트와 수지를 적층하여 단단하면서도 가벼운 FRP 성형체를 완성합니다.

성형 과정 중 발생한 기포는 퍼티 작업을 해주고 까끌까끌한 면은 샌딩 처리를 해주어서 표면을 말끔하게 정리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FRP 성형체는 도색이 잘 발릴 수 있도록 하도 작업을 진행한 후 우레탄 도료로 지정된 색상을 도색합니다.

엄마 까투리의 날개 부분은 그라데이션 도색으로 난이도 있는 작업이었습니다.

 

 

 

 

 

아기 꿩들의 도색 또한 소품 하나하나 꼼꼼히 체크 후 피드백을 받아가며 도색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도색이 완료되면 최종 클라이언트의 최종 검수 후 건조 시간를 거쳐 유광 코팅제를 도포합니다.

유광 코팅은 외부의 오염과 스크래치에도 유지가 용이하기 때문에

어린이 조형물의 경우, 어린이들의 손을 많이 탈 수 있어서 유광 코팅을 적극 추천하여 드립니다.

이렇게 완성된 조형물은 포장 후 안전하게 지정된 장소로 배송되면서 프로젝트를 완료하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