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보령 해양머드박람회 FRP 캐릭터 포토존 벤치 조형물

보령 해양머드박람회 FRP 캐릭터 포토존 벤치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보령 해양머드박람회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해양머드 박람회 캐릭터는 이번까지 3번째 제작설치를 진행했습니다. 대천해수욕장 바다를 배경으로한 액자포토존과 일반 포토존, 그리고 이번 벤치 포토존까지 세번의 포토존 캐릭터 조형물을 제작했는데요. 처음과 마찬가지로 기존 캐릭터의 스탠다드를 정확히 준수하며 제작해 캐릭터 특유의 톤앤매너를 유지하며 포토존 공간을 연출할수 있었습니다. 각 제작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원형 조각 공정

보령 해양머드박람회 FRP 캐릭터 포토존 벤치 조형물

전달주신 캐릭터 시안을 바탕으로 스티로폼 원형을 조각합니다. 앞서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하셨던 조각가님이 다시한번 보령캐릭터를 조각하셨는데요. 캐릭터들의 특징을 잘알고 있어서 이전보다 좀더 쉽고 빠르게 조각할수 있었습니다. 베이스가 되는 큰 덩어리를 먼저 열선으로 컷팅해 조각해주고 물안경의 호수부분이나 팔, 머리 부분은 별도 조각후 접합해 형상을 완성했습니다. 시간관계상 원형검수는 사진을 찍어 대체했는데요. 사진을 공유하고 수정사항을 체크해 반영한뒤 더이상 문제가 없어 몰드를 제작하고 성형작업을 진행합니다.

 

2. 성형/도색/코팅 공정

보령 해양머드박람회 FRP 캐릭터 포토존 벤치 조형물 보령 해양머드박람회 FRP 캐릭터 포토존 벤치 조형물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성형체를 제작하고 굳으면 몰드에서 캐스팅한뒤 내부 골조작업을 시작합니다. 강화플라스틱이지만 사람들의 접촉이 잦고 사이즈가 큰것을 고려할때 내구도를 높혀주기 위해 내부 골조 작업을 진행합니다. 골조 보강후 외부 면마감 작업을 진행하고 매끈하진 표면 위로 프라이머를 도포해 말려 줍니다. 이후 지정컬러 조색을 진행하고 베이스컬러를 먼저 도포한 다음 부분별 시트와 실사출력물을 부착한뒤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합니다. 검수가 완료되면 도색위로 유광클리어코트를 도포하면서 제작을 마무리 합니다.

 

3. 운송 및 설치 공정

보령 해양머드박람회 FRP 캐릭터 포토존 벤치 조형물 보령 해양머드박람회 FRP 캐릭터 포토존 벤치 조형물

완성된 조형물을 설치 현장으로 운송하고 고정설치 작업을 진행합니다. 미리 기성벤치를 구매하고 현장에 설치한 다음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위치를 잡아 고정설치 작업을 진행합니다. 사전에 설치면 컨디션을 확인하고 클라이언트와 논의한 방법으로 고정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완료후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고정 안전여부를 확인하고 현장을 정리하면서 현장사진을 남기며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